MT 장소나 스키장, 골프장 등 내가 갈 장소의 날씨만 콕 집어 확인할 수 있다. 파란이 날씨 정보에 대한 활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려고 날씨 서비스(//local.paran.com/weather/)를 개편한 덕분이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테마날씨'다. 전국 곳곳에 분포해 있는 스키장 , 골프장 , 야구장 , 축구장 , 낚시터 , 산/계곡 , 해수욕장 , 유적지 , MT촌 등 총 16개 테마지역에 대한 날씨 정보를 일주일 단위로 알려주는 것으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목적과 지역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골프장은 187개, 해수욕장 111개, 전 세계 2,704개의 지역의 날씨 정보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에 대한 날씨뿐만 아니라, 파란이 최근 선보인 위성사진 ‘하이브리드 지도’ 등을 통해 각 테마지역의 상세한 위치정보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야구장으로 분류되어 있는 ‘인천 문학경기장’의 날씨를 선택하면, 화면 위쪽에서는 날씨 정보를, 화면 아래쪽에서는 해당 지역의 위치를 표시한다. 빠른 길 찾기를 통하여 테마지역에 대한 교통정보와 주변 UCC정보도 제공하여 풍부한 지역 정보까지 찾아볼 수 있다. 날씨와 관련된 뉴스와 특보도 알려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