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은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국내 AMD CPU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와 함께 PC방 사업주 대상 ‘COO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3세대 AMD 라이젠 5 3600은 35MB의 고용량 게임 캐시와 IPC 개선, 클럭 향상으로 PC방 프리미엄 좌석에 걸맞는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6코어 12쓰레드의 AMD 라이젠 5 2600은 최신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충분한 멀티 코어 성능을 제공하는 게임용 프로세서로, 10만원 중반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매 가능하 다. 두 제품 모두 PC방에서 필요로 하는 게이밍 및 멀티태스킹 성능을 갖췄다.
AMD AM4 메인보드는 2020년까지 소켓이 그대로 유지되어 차세대 7nm 기반 CPU를 메인보드 변경 없이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판매되는 ASUS EX-A320M-GAMING 및 ASUS PRIME B450M-A 메인보드는 ASUS 5X PROTECTION III이 적용되어 장기적인 내구성을 보장하고, 4개의 메모리 슬롯을 지원해 PC방에서 요구하는 안정성 및 확장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2019년 7월 9일부터 아이닉스, 절강코퍼레이션, 리온시스템, 태성에프앤비, 상도지기에서 PC방 사업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6코어 12쓰레드의 라이젠5 2600 혹은 라이젠 5 3600 프로세서와 AM4 소켓 기반의 ASUS 메인보드를 지정된 수량 이상 구매하면 할인 가격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프로모션은 한정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될 예정이다.
AMD 코리아 CPU 세일즈팀 담당자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PC방 사업주들의 부담을 덜면서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안해 PC방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