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코퍼레이션(대표 김문철, WWW.GMC.charislaurencreative.com)은 파워서플라이 시소닉 S12II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용량을 가지고 있는 S12II-620 80플러스 브론즈 제품을 출시한다.
기존 모델이 메인보드 보조 전원을 기존 8핀(4+4핀)만 제공했던 것이 비해 8핀을 두 개(4+4핀, 8핀) 제공하기 때문에 최고급 메인보드나 차후에 출시될 고전력 메인보드, 서버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또 싱글 레일로 출력이 되는 +12V의 경우 여유있게 제공을 하기 때문에(576와트) 게이밍 시스템이나 고사양 서버 시스템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높은 효율과 제품 안정성을 위해 ‘더블 퍼워드 컨버터’ 방식의 회로를 한 단계 다시 업그레이드 했으며, 효율 인증기관인 80PLUS에서 브론즈 등급으로 정식 등록이 되어 있는 제품이다. 또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 ‘에너지 스타’의 최신 규격인 6.0 인증을 받았으며, 대기전력 및 각종 전력 효율이 최적화 되어 있다는 것을 정식 인정을 받았다. 여기에 안정적인 성능으로 세계적인 신뢰도를 받고 있는 일본 ‘니폰 케미컬’ 사의 105도까지 견딜 수 있는 고급 콘덴서를 채택해 안정성을 높였다.
온도에 따라 팬 RPM이 조정되는 일반적인 파워서플라이와 달리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전력량에 따라 팬 RPM이 조정되는 시소닉만의 팬 RPM 조정 방식인 S2FC 회로가 내장되어 있다. 또 소음효과가 뛰어난 ADDA사의 팬을 채택했다. 특히 에어쿠션을 이용해서 팬의 진동을 최소화했다.
유해물질 사용규제(RoHS)는 물론, NVIDIA의 SLI 및 ATI의 CROSSFIRE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커넥터 구성이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 사용자를 위해 EK 인증을 받은 AC 코드를 기본 제공한다.
/김진경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