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장하드 사용자가 늘고 있다. 외장하드는 여성용 핸드백에도 들어갈 만큼 작고 가벼우면서 많은 용량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몇 년 전만 해도 값이 비싸 일반 소비자는 엄두도 못 냈으나, 최근 가격이 많이 내려가면서 누구나 쉽게 사서 쓸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제조사들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액세서리 개념으로 디자인이 특화된 제품이 많지만,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제품이므로 성능과 품질이 중요하다. 가급적이면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번에 소개하는 버팔로의 '미니스테이션 HD-PCTU2'도 PC 관련 제품 전문 브랜드로 알려진 버팔로사의 제품이다.
미니스테이션 HD-PCTU2는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한다. 따로 드라이버를 깔지 않아도 PC와 연결하면 바로 외장하드를 인식해 사용할 수 있다. 미니스테이션 HD-PCTU2 내부에 보안 프로그램과 매뉴얼 파일이 들어 있어 따로 CD나 설명서를 휴대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파일 검색 및 복사도 빠른 편.
미니스테이션 HD-PCTU2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상단 및 측면은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광택이 돋보이며 하단은 무광 마감을 거쳤다. USB 커넥터가 측면에 달린 것이 특이하다. 또한 USB 연결로 작동되면 상단 LED 표시등에 푸른 빛이 들어와 더욱 멋있어진다.
외장하드답게 휴대성도 뛰어나다.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폭이 약간 길 뿐 두께나 길이는 엇비슷한 수준이다. 성능은 물론, 디자인도 멋진 버팔로의 미니스테이션 HD-PCTU2로 소중한 데이터를 마음대로 저장 및 보관하자.
주요 제원 Specifications
사용 환경 : 윈도 XP/비스타/7, 맥 OS 10.4 이상
인터페이스 : USB 2.0
소비전력 : 최대 2.5W
크기 : 7.7 x 11.4 x 1.4 cm
무게 : 165g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