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Say1680' 서비스 출시
상태바
SK브로드밴드, 'Say1680' 서비스 출시
  • 권봉석기자
  • 승인 2011.01.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 : 박인식 )는 (주)피앤유와 손잡고 차세대 전화번호 안내서비스인 말로 거는 ‘Say1680'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Say1680’ 서비스는 복잡하고 외우기 어려운 전화번호 대신 상호, 브랜드, 서비스명 등을 말로 걸어 연결하는 신개념 음성 대표번호 서비스다. 

‘1680’을 누르고 SK브로드밴드 지능망에 접속해 안내 멘트에 따라 원하는 상호를 말하면 자동으로 해당 사업자에게 연결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1680을 누른 후 안내 멘트에 따라 “종로소방서”라고 말하면 ‘종로소방서 상황실’로 바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현재 관공서, 공공기관을 포함해 일부 기업 등 일반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 약 27,000여개를 등록 시범서비스 중이고, 2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일반 사용자가 기존에 전화번호 안내서비스를 이용하면 통화요금 이외에 별도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됐지만, 이 서비스는 별도의 정보이용료 없이 통화요금으로 편리하게 말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휴대폰 뿐 아니라 집전화, 인터넷전화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통화요금은 기존 요금체계와 동일하다. 

또 일반 사업자는 전화번호 대신 상호, 브랜드, 서비스명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해 홍보에 사용할 수 있어 그동안 전화번호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이나 좋은 전화번호를 갖기 위해 지불했던 비용을 최소화하고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Say1680’ 서비스의 키워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어떤 키워드가 개통되어 있는지 조회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