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2011 프리미엄 노트북 발표회
상태바
HP 2011 프리미엄 노트북 발표회
  • doctorK
  • 승인 2011.02.12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HP는 2월 11일 서울 신촌 밀리오레에서 2011년 노트북 브랜드 전략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한국HP는 지난 2005년 HP 노트북 모델로 활동한 바 있는 박진영을 다시 한 번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펼쳐 프리미엄 제품 시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업 블로그 ‘파블로’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HP 프리미엄 노트북 브랜드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프리미엄 브랜드 중 엔비(Envy)는 14인치, 15인치 및 17인치 모델로 출시된다. 엔비 14 비츠 에디션은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사와 제휴해 고음질 음원을 탑재하고 닥터 드레(Dr.Dre) 헤드폰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엔비 17 3D는 스타크래프트 2,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등 3D 게임을 풀 HD 3D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는 2AM, 시스타등이 출연하는 공연이 열려져 관심을 모았다. 행사 중간에는 행사장 벽을 이용한 퍼포먼스인 '미디어 파사드'가 주목을 모았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온정호 부사장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온정호 부사장은 2011년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관련 전략을 소개하며 "지금은 저가 노트북 중심의 가격 경쟁이 치열하다. HP에서 추구하는 두 프리미엄 노트북인 엔비(Envy)와 엘리트북(EliteBook)이 추구하는 전략은 가격 경쟁이 아니라 진정한 프로페셔널 노트북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HP의 스케일과 HP가 가지고 있는 특화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을 적절히 배합해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HP 프리미엄 노트북의 근간을 이루는 두 라인업, '엔비'와 '엘리트북'

HP는 2006년에 게이밍 PC와 관련된 기술을 가지고 있었던 부두 PC(Voodoo PC)를 인수하고, 부두 PC가 가지고 있던 기술력을 HP의 역량과 결합해서 엔비 라인업을 출시했다. 2009년 10월에 첫 엔비 제품군이 출시된 이후로 2010년 10월에는 2세대 엔비 제품군이 출시되었다.

2세대 엔비 제품군 중 이날 소개된 제품은 14형 LCD를 장착한 엔비 14 비츠 에디션(Envy 14 Beats Edition)과 17형 LCD를 장착한 엔비 17 3D(Envy 17 3D)이다. 엔비 14 비츠 에디션은 세계적 음향기기 메이커인 몬스터(Monster)와 제휴해 좌우 밸런스는 물론 아티스트들이 요구하는 음질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엔비 17 3D는 입체 화면 효과를 노트북에 그대로 옮겨왔으며 고화질 3차원 게임을 즐기는데 적합하다.

엔비 제품군과 함께 HP 프리미엄 노트북의 한 축을 이루는 엘리트북(EliteBook)은 기존의 보급형 업무용 노트북인 프로북(ProBook)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전문가용, 혹은 높은 사양의 기업용 노트북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엘리트북 제품군은 미국 군수 표준 협회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신뢰성, 보안성을 같이 갖추고 있어 지난 2008년에 첫 선을 보인 뒤로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연예인들과 소셜 네트워크로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한국 HP는 올 한해동안 연예인과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해 자사의 프리미엄 노트북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릴 계획이다. 'JYP'로 알려진 박진영씨가 2011년 상반기동안 HP 엔비 노트북의 전속 모델로 활동할 계획이다. 온정호 부사장은 "JYP가 가지고 있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 해외 진출에 대한 열망, CEO로서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이 HP 엔비와 적절히 융합된다면 대중들에게 쉽게 접근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도되는 '미디어 파사드'는 뉴미디어를 이용한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며, 한국 HP는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해 엔비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입체 영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연예인을 통한 간접광고도 홍보 전략 중 하나이며 이미 일부 드라마에서 엔비 노트북이 노출된 바 있다. 또한 한국 HP는 2년 연속 우수 기업 블로그 수상 경력을 가진 제품 홍보 블로그 '파블로'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한국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한국 HP 퍼스널 시스템 그룹 마케팅 담당 송재원 부장

목적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들이 존재한다

한국 HP의 전체적인 전략 소개에 이어 퍼스널 시스템 그룹 마케팅을 담당하는 송재원 부장이 HP 노트북 제품군 소개에 나섰다. HP 노트북 제품군은 크게 가정용과 업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가정용 제품은 넷북인 HP 미니를 시작으로 보급형 제품인 컴팩 프리자리오와 HP G시리즈, HP 파빌리온부터 최상위 모델인 HP 엔비까지 다섯 개의 제품군이 준비되어 있다. 가정용 제품은 디자인과 확장성, 다양성과 엔터테인먼트를 무기로 고객들에게 다가간다.

이에 비해 업무용 노트북들은 전문가들이 원하는 전문성, 편의성, 보안성을 중점적으로 보강한 모델이다. 국방성 군수 규격인 MIL-STD-810G를 만족시키며 내구성이 뛰어난 프로북, 엘리트북 시리즈가 업무용 노트북에 속한다. 송재원 부장은 "일본 HP에서 엘리트북 P, W 시리즈를 대상으로 350kg 무게를 견딜 수 있는지 테스트했는데 통과했다. 그만큼 내구성이 뛰어나며 진동, 충격, 고도, 습도, 저온, 고온 등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라 믿을 수 있고 안정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엘리트북과 프로북은 모두 기업에서 사용하는 만큼 버릴 때도 중요한 데이터가 남아 있지 않도록 완전히 삭제하고 폐기해야 한다. 이를 위해 디스크와 파일 내용을 남김없이 지울 수 있는 '디스크 새니타이저(Disk Sanitizer)'와 '파일 새니타이저(File Sanitizer)'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기업의 요구에 맞추어 맞춤 생산도 가능하다.

세계 최초의 17형 3D 노트북, 엔비 17 3D

엔비 17 3D는 세계 최초로 17형 LCD를 탑재한 3D 노트북이며 알루미늄 합금 재질과 레이저 각인으로 디자인이 뛰어나다. 블루레이 재생이 가능한 것은 물론 3D TV에서 기본적으로 재공되는 액티브 셔터 방식 안경을 기본 제공해서 훨씬 깊이 있는 색상을 볼 수 있다. 엔비 17 3D에도 '비츠 오디오' 기능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영화나 음악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뮤지션을 위한 노트북인 '엔비 14 비츠 에디션'

엔비 14 비츠 에디션은 DJ들이 선호하는 닥터 드레(Dr.Dre) 헤드폰의 디자인을 노트북에 옮겨 DJ 스테이지에 옮겨 놓아도 손색 없는 멋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몬스터사가 내놓은 비츠 솔로(Beats Solo) 헤드폰이 일부 모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인텔 코어 i7-740QM CPU에 AMD 라데온 5650 그래픽카드, 640GB 하드디스크로 음악 작업에 필요한 프로그램도 무리 없이 돌아간다. DJ 작업에 필요한 비츠 오디오는 물론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 포토샵 엘레먼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 엘레먼츠도 함께 제공된다.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사용하는 '비츠 솔로' 헤드폰이 제공된다

한편 같은 날 오후 6시 30분부터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엔비' 브랜드를 알리는 공연이 열렸다. 최근 드라마에 출연중인 박진영을 비롯해 2AM, 시스타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여 공연을 펼쳤으며 행사 중간에는 건물 벽면을 이용한 영상 퍼포먼스인 '미디어 파사드'가 진행되기도 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엔비'를 알리는 공연이 열렸다.

'미디어 파사드' 실황 영상

권봉석 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