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하고 키감 좋은 미니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MK16BT
상태바
콤팩트하고 키감 좋은 미니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MK16BT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1.27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미니키보드는 일반 키보드에 비해 훨씬 사이즈가 작아 책상 공간을 덜 차지하고 휴대하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이 미니키보드에 무선 연결 기능을 탑재하고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로 타건감을 더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몬스타기어 MK16BT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블루투스 5.0을 통한 무선 연결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체리 스위치로 키감까지 뛰어난 프리미엄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다.  

아담한 사이즈의 68키 키보드

몬스타기어 MK16BT는 68키 배열을 채택해 주로 사용하는 키의 배열이 일반 키보드와 같다. 미니키보드는 다른 키보드와 키 배열이 다른 경우가 많아 취향을 타는 부분이 많았는데, 몬스타기어 MK16BT는 정배열 유지로 해결해 사용 시 불편함이 거의 없다. 그러면서도 크기는 일반 키보드보다 훨씬 작아서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을 정도고, 무게도 810g으로 가벼워서 집은 물론 밖에서도 쉽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다. 집뿐만 아니라 회사에 들고 가서 나만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개발자, 디자이너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심플한 화이트 컬러 디자인을 채택했다.
심플한 화이트 컬러 디자인을 채택했다.
정갈한 화이트 LED 덕분에 더 멋진 디자인을 자랑한다.
정갈한 화이트 LED 덕분에 더 멋진 디자인을 자랑한다.
 

체리 MX 스위치로 근본을 세우다

2020년 현재 키보드에는 수많은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가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 제일 근본 있는 브랜드는 단언 독일의 체리(CHERRY)다. 몬스타기어 MK16BT에는 체리의 MX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 더 고급스럽고 깔끔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몬스타기어 MK16BT에 탑재된 체리 MX 스위치는 갈축과 적축이다. 먼저 갈축은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단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소음을 줄이면서 특유의 타건감도 살린 밸런스 스위치다. 리니어 타입으로 만들어진 적축은 키감이 조용하고 구름타법도 가능한 저소음 스위치의 대표주자다. 어떤 스위치를 사용해도 당신의 마음에 쏙 들 것이다.
조용하면서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지닌 체리 MX 갈축/적축을 채택했다
 

심플함과 편리함을 동시에

몬스타기어 MK16BT는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컬러로 만들어져 어느 곳에 배치해도 잘 어울린다. LED 또한 세련된 화이트 LED를 사용해 요란하지 않고 정갈한 맛이 있다. 사용자의 손과 손목을 배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도 적용되었으며, Fn키와 다른 키를 조합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선 연결은 물론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탈착 가능한 타입C 케이블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과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5.0을 통한 무선 연결도 가능하다. 하단 스위치로 간편하게 블루투스/유선 모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정보를 알려주는 경고등이 스페이스바 부분에 장착됐다.
어떤 장치와 연결되었는지를 표시하는 LED가 탑재되어 있다. 장치 1은 빨간색, 장치 2는 녹색, 장치 3은 파란색이다.
어떤 장치와 연결되었는지를 표시하는 LED가 탑재되어 있다. 장치 1은 빨간색, 장치 2는 녹색, 장치 3은 파란색이다.
몬스타기어 MK16BT는 미니키보드 특유의 콤팩트함에 체리 MX 스위치의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더했다. 유선으로도,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심플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미니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1월 27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88,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