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가 매력적인 그녀 「모델 문지수」
상태바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가 매력적인 그녀 「모델 문지수」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4.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살면서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기는 쉽지 않다. 더욱이 전혀 다른 성향의 일이라면 해당 직업에 대해 적응하기가 몇 배는 힘들 것이다. 이번 표지 모델인 문지수는 미술 전공에 큐레이터에 교직원에 이르기까지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길을 걸어왔다. 모두 모델과는 전혀 다른 성향의 일이지만, 특유의 밝은 성격과 뛰어난 친화력으로 빠르게 적응해왔다고 한다.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가 매력적인 그녀를 만나보자.

 

<프로필>

이름 : 문지수
나이 : 26
/몸무게 : 169.9/55
취미 : 요리, 운동, 캠핑
인스타그램 : moon_ding1004

사진 촬영 : 포토그래퍼 에드워드 정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martPC사랑 4월호 표지 모델을 찍게 된 문지수입니다. 저는 미술을 전공했고 현재는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전공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 성격의 장점은 밝고 친화력이 좋습니다. 거기다가 마음먹은 건 무조건 연습하고 해내는 성격입니다. 이런 저의 성격을 덕에 그 이후로 어떤 일을 해도 크게 어려움 없이 빠르게 적응하고 헤쳐 나갔습니다. 제가 가진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가 많은 분께 전달되어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추후 목표는 무엇인가요?

지인 권유로 모델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프로필 촬영부터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한 프로필 촬영이 자연스럽게 포트폴리오가 되어서 감사하게도 모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모델 일도 중요하고 좋아하지만, 제가 가진 재능을 교육적으로 기관이나 단체에 봉사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모델과 크게 연관이 없어 보이는 큐레이터와 교직원으로도 일하셨는데 모델 일을 하면서 힘들거나 특별했던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처음 모델 일을 했던 게 주얼리 모델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촬영장으로 가던 중 캔을 따다가 손톱에 스크래치가 나버렸습니다. 그래서 흔들리는 차 뒷자리에서 매니큐어 색깔을 고치고 마르지 않은 상태로 매우 조심스럽게 손가락 포즈 연습을 하고 손톱을 말리느라 진땀을 뺀 적이 있네요.

 

- 최근이나 평소에 즐기는 취미는 어떤 게 있나요?

요리하는 걸 좋아합니다. 재료들을 다듬고 차례대로 준비하여 온전히 집중해서 완성물을 만드는 그 과정이 그림과 요리가 굉장히 유사하다고 생각해서 요리를 매력적으로 느낀 것 같습니다. 이외에는 운동하는 것이나 클래식, 재즈 감상과 축구 보는 것을 좋아하고 최근엔 캠핑에 관심이 커졌습니다.

 
 

- smartPC사랑은 IT 전문 매거진입니다. 그래서 IT나 게임에 관심이 많은 분이 주로 보는데요, 평소 IT나 게임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요즘 현대미술의 흐름이 IT 매체를 이용한 작품들로 굉장히 다양해져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대학원 논문을 쓸 때 IT를 활용한 융합예술교육으로 써볼까 고민 중입니다. 그리고 교직원으로 일할 때 미래교육팀에서 일하다 보니 자연스레 IT를 활용한 교육이나 관련 에듀테크 쪽에도 관심이 가고 친숙한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smartPC사랑 독자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smartPC사랑 구독자 여러분께 따듯한 봄 4월호로 인사드릴 수 있어서 저에겐 크나큰 영광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 항상 몸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당신의 행복지수, 모델 문지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