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짧은 봄이 가고 여름이 찾아왔다. 올해는 코로나19I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벗어나 일상회복 단계로 접어든 해다. 그래서 작년보다 더 자유로운 분위기 아래 산이나 바다, 계곡으로 여행을 갈 수 있게 됐다. 해외여행 제한도 완화되면서 대만이나 유럽, 북미로 떠나려는 사람도 늘고 있다.
올 여름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지에서 상쾌한 분위기를 불편함 없이 만끽하고 싶다면 여러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여행지나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좋은 IT기기가 있다면 여행이 한결 재미있어질 것이다. 여름 여행과 캠핑에 적합한 IT기기를 소개한다. 가격은 5월 27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다.
Part 1.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한 IT기기
여행의 순간, 동영상으로 더 생생하게
파나소닉 루믹스 DC-GH6 / 2,790,000원(렌즈미포함)
동영상 촬영에 적합한 프리미엄 미러리스가 있다면 마드리드, 타이베이, 사이판의 감동을 더 멋진 브이로그로 만들 수 있다. 파나소닉 루믹스 DC-GH6는 새로운 2,520만 화소 Live MOS 이미지 센서와 이전 대비 2배 가까이 빨라진 비너스 엔진으로 노이즈 없이 깨끗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C4K 60p 4:2:2 10bit 800Mbps 무제한 녹화, 4K@120p 10bit HFR/VRF 레코딩이 가능해 압도적인 동영상 촬영 능력을 갖췄다. 7.5스톱 효과와 5축 손떨림방지, 실시간 인식 AF, V-Log 뷰 어시스트 등을 지원해 촬영이 편리하며,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바디와 대용량 배터리로 낮선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소중한 순간, 더 안전하게 보관하자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 / 184,920원(1TB)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 동영상이나 중요한 업무 자료를 해외에서도 안전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를 사용해보자. 이 외장SSD는 IP65 등급의 방수 · 방진 기능을 갖췄고, 최대 3m 높이의 낙하 충격에도 견딜 수 있다. 여행 도중 불의의 사고가 나도 데이터 손실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성능도 어마무시하다. 2TB 모델 기준으로 최대 1,050MB/s 속도를 지원하는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PC, MAC은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호환되며, 256bit AES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분실 시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억울한 일 막아주는 퍼스널 블랙박스
링크플로우 FITT360 PB / 445,000원
머나먼 여행지에서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억울한 일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확실한 물증이 필요하다. 퍼스널 블랙박스를 표방하는 링크플로우 FITT360 PB는 기존 블랙박스와 달리 목에 거는 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채널 전후방과 측면 촬영이 가능해서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
사용도 간편하다. 버튼 2개만으로 모든 동작이 가능하며, 차량용 블랙박스처럼 오토포맷 기능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디바이스와 휴대폰을 케이블로 연결해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SNS 공유도 가능하다. 230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스마트폰에서 노트북까지 빠르게 충전하자
아임커머스 UM2 UMPB-PD100W / 81,840원
해외에는 콘센트가 마련된 카페가 드물다 보니 보조배터리가 없다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질 때 난감한 상황에 처하기 쉽다. 아임커머스 UM2 UMPB-PD100W는 최대 100W 입/출력을 제공하는 보조배터리로,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PD 20W 출력을 지원해서 아이폰 고속충전도 가능하다.
또한, 5A 지원으로 최대 45W PPS 충전이 가능하며, 퀄컴 2.2/퀄컴 3.0/USB PD 2.0/USB PD 3.0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해서 모바일 기기를 비롯해 노트북, 콘솔 게임기 등을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다. 국내/해외 항공사 기준에 맞춰 스펙을 채택했기 때문에 기내 반입도 가능하다.
노이즈 캔슬링으로 소음에서 벗어나자
벨킨 사운드폼 이머스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버즈 / 239,000원
여행지에서도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듣고 싶다면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이어폰을 사용하자. 벨킨 사운드폼 이머스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버즈는 주변의 소음을 완벽하게 통제하는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해 주변의 소음을 완벽히 통제한다. 식당에서 주문할 때나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주변 소리 허용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2mm 듀얼 레이어 다이내믹 드라이버에 고해상력을 자랑하는 aptX 비트 오디오 기술이 더해져 음질이 뛰어나다. 이어버드 7시간(ANC OFF),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추가 24시간으로 총 최대 31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IPX5 방수 등급도 획득해서 땀이나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안심하고 이어폰을 쓸 수 있다.
다급한 업무 때 필요한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
브리츠 BA-BK9 Plus / 46,080원
즐거운 여행 도중 갑자기 모바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보고서를 써야 한다면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무선 키보드가 필요하다. 브리츠 BA-BK9 Plus는 블루투스 5.1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무선 연결해 더 편한 환경에서 오피스 업무를 할 수 있다.
초슬림한 두께에 164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가 간편함은 물론 2단으로 접어서 비좁은 가방에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노트북과 동일한 키를 적용했기 때문에 오타 없이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다. 최대 3개의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펜타그래프 방식이라 조용하고 편안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해변과 잘 어울리는 휴대용 스피커
브리츠 BZ-MV100 / 49,000원
몰디브나 하와이 해변에서 바다와 모래를 느끼며 신나는 음악도 듣고 싶다면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를 하나 챙겨가자. 브리츠 BZ-MV100은 블루투스 5.0 무선 연결이 가능한 포터블 스피커로, 전면에 레인보우 컬러의 LED 조명이 배치되어 있어 해변이나 호텔방에서 클럽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또한, 52mm 프리미엄 풀레인지 유닛을 탑재해 5W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강력한 베이스 사운드 덕분에 페스티벌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생활방수가 적용되어 비나 물에 노출되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스피커 하나를 더 구매하면 TWS 연결 후 더욱 강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Part 2. 신나는 캠핑을 만들어주는 아웃도어 IT기기
영화, 캠핑장에서 더 색다르게 보자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SP-LSBP3LAXKR / 930,740원
빔프로젝터가 있다면 텐트나 펜션에서 좋아하는 영화나 뮤직비디오를 더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SP-LSBP3LAXKR은 한 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포터블 스크린으로, 180도 자유자재로 회전해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각도로 비춰 사용할 수 있다. 무게도 830g에 불과해 휴대하기 편하다.
크기는 작지만 초대 100형 크기의 화면과 풍부하고 선명한 360도 사운드로 다양한 콘텐츠를 현장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전원을 켜면 오토 키스톤과 오토 포커스, 오토 레벨링을 통해 자동으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공식 인증 OTT 앱에서 무료로 즐기는 삼성 TV Plus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환경에 어울리는 외장SSD
샌디스크 Extreme Pro Portable SSD E81 / 279,000원(1TB)
산이나 캠핑장에 외장스토리지를 들고 간다면 험한 아웃도어 환경에 어울리는 제품이 필요하다. 샌디스크 Extreme Pro Portable SSD E81은 최대 2m 낙하 방지를 비롯해 IP55 방수 및 방지를 제공하여 매우 튼튼하다. 또한, 카라비너 루프를 통해 등산 배낭에 고정하여 휴대할 수 있다.
속도는 가히 최상급이다.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 모두 2,000MB/s에 달하기 때문에 고해상도 사진과 동영상을 빠르게 백업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전송도 아주 쾌적하다. 타입C 포트를 지원하는 여러 디바이스 및 스마트폰과 호환되며, 스마트폰보다 작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만들어져 휴대성도 우수하다.
강인하고 오래 가는 스마트워치
가민 인스팅트 2 솔라 / 549,000원
산이나 바다, 계곡에서는 뛰어난 내구성에 배터리도 오래 가는 스마트워치가 적합하다. 가민 인스팅트 2 솔라는 100m 방수 등급을 제공하며 내열 및 내충격성을 갖췄다. 섬유 보강 폴리머 케이스와 스크래치 방지 코닝 고릴라 글래스 덕분에 내구성도 뛰어나다. 태양광 충전 기능으로 오랫동안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스마트워치는 하이킹, 산악 자전거, 트레일 러닝 등의 다양한 활동에서 멀티-GNSS를 지원하며, 고도계와 기압계, 3축 전자 나침반도 탑재했다. 내장 스포츠 앱에서 다양한 운동 측정이 가능하며, 심박수 데이터, 스트레스, 수면 모니터링에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야외에서도 무드 있게, 시원하게
아임커머스 코비 GORIFAN / 29,700원
캠핑장에서 더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휴대용 선풍기를 넘어 휴대용 서큘레이터가 등장했다. 바로 아임커머스 코비 GORIFAN이다. 이 제품은 상단에서 하단으로 찬 바람을 순환시키는 미니 서큘레이터로, 뒷면 고리를 활용해 천장이나 벽에 걸거나 스탠드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 배치할 수 있다.
최적화된 3엽 날개 디자인은 조용하면서 시원한 바람을 전달하며, 수명이 길고 회전속도가 높은 BLDC 모터도 장착했다. 무선 리모컨을 통해 손쉽게 풍량을 조절하고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으며, 2단계 밝기 조절 LED 무드 조명이 있어 은은한 무드를 조성할 수 있다. KC 인증 정품 배터리를 사용해 더욱 안전하다.
아디오스, 여름 모기
에즈윈 모기포집기 KW-MK300 / 9,900원
여름 모기는 인류에 의해 멸종되어도 할 말 없을 존재다. 특히 캠핑장 모기는 더 독한 놈들이다. 모기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에즈윈 모기포집기 KW-MK300을 사용해보자. 이 제품은 365nm 파장의 UV 광파를 내뿜는 듀얼 UV 램프로 모기를 유인한 다음 저소음 고속모터와 7개의 날개가 달린 팬으로 모기를 흡입하고, 모기포집 트레이에 가둬둔다.
행상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KW-MK300은 내구성 높은 재질로 만들어져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간단히 제어할 수 있고, 사용 후 청소도 편하다. 소음도 30dB로 아주 적고, 인체에 무해해서 어르신이나 아이가 사용하기에 안전하다. USB 전원 방식이어서 야외에서도 보조배터리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캠핑장에서도 든든한 대용량 보조배터리
샤오미 Redmi 보조배터리 PB200LZM 20000mAh / 24,240원
캠핑장에서도 스마트폰, 노트북을 오래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필요하다. 샤오미 Redmi 보조배터리 PB200LZM 20000mAh는 20,000mAh 고용량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을 네 번 완충하고도 남는 용량 덕분에 어디서든지 배터리 걱정을 덜어준다.
이 보조배터리에는 USB-A 출력 포트 2개가 있어 다수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다. 각 포트는 최대 18W 출력을 지원해 더욱 빠르게 배터리를 채울 수 있다. 또한, 타입C 포트와 마이크로 USB 포트도 있어 다양한 기기와 호환된다. 고품질 IC 칩을 사용해 안전성을 강화했고, 저전류 충전도 지원한다.
가족들과 함께 음악을 들어보자
브리츠 BZ-SL30 / 59,000원
가족, 친척들과 함께 캠핑을 갈 때 블루투스 스피커로 신나는 음악을 들려준다면 스타가 될 수 있다. 브리츠 BZ-SL30은 컴팩트한 사이즈에 상단 손잡이로 쉽게 휴대할 수 있다. 2,600mAh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되어 산이나 계곡에서도 간편하게 원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스피커에 장착된 53mm 프리미엄 유닛은 휴대용 스피커에서도 17W의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5.0 무선 연결 이외에 Aux-in 연결, USB/TF 카드 음악 재생을 지원하며, 타입C 케이블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라디오에 ASMR 사운드까지
브리츠 BA-MK30 / 98,800원
별이 아름다운 저녁, 캠핑장에서 라디오를 감상하면 더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브리츠 BA-MK30은 블루투스 5.0 무선 연결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USB/TF 카드 음원 재생도 가능하다. 여기에 FM/AM 라디오도 탑재되었다. 아날로그 다이얼로 주파수를 맞춰가며 라디오를 듣다 보면 추억의 세계로 빠질 수 있을 것이다.
ASMR 기능도 매력적이다. 캠핑장은 아무래도 집보다 잠자리가 불편하기 마련인데, 백색소음을 비롯한 ASMR 사운드를 듣다 보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정격 16W의 파워풀한 출력으로 깨끗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2,200mAh 대형 리튬 배터리를 사용해 야외에서도 배터리 걱정이 없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