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 액션캠에는 점점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자체적으로 탑재되는 추세지만 이런 스마트기기의 손떨림 방지 기능은 하드웨어 단계에서 흔들림을 잡아주는 게 아니라, 소프트웨어를 통해 광각 촬영한 넓은 화면을 짜깁기해서 흔들림을 보정하는 기능인 경우가 많다.
품질 높은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짐벌과 촬영기기가 합쳐진 카메라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단점은 비싼 가격이다. 보다 일반적인 방법은 스마트폰 짐벌을 연결해 사용하는 것인데, 휴대성이 좋은 짐벌을 구매한다면 외부에서 간편하게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적절한 가상비의 스마트폰 짐벌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스마트폰 짐벌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Feiyu VIMBLE 3를 눈여겨보자.
제품 정보
크기 115 x 176 x 65mm(접었을 때)
무게 387g (삼각대 미포함)
최대 하중 260g 미만
최대 틸트 범위 -35° ~ +35°
최대 롤링 범위 -50° ~ +50°
최대 팬 범위 -80° ~ 172°
배터리 1300mAh
충전 시간 약 2시간 30분
가동시간 약 10시간
호환 스마트폰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너비 88mm 미만)
작고 가벼운 스마트폰 짐벌
Feiyu VIMEBLE 3는 작고 가벼우며 접을 수 있어 휴대하기 간편한 점이 장점이다. 작은 내장형 확장 로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확장 로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고 셀프 촬영이나 로우 앵글 촬영에 많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복잡한 설정 없이 기능 버튼으로 렌즈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3축 스마트폰 짐벌
짐벌(Gimbal)은 원래 하나의 축을 중심으로 물체가 회전할 수 있게 해서 흔들림을 줄여주는 구조물을 말한다. 짐벌은 피치(Pitch), 롤(Roll), 요(Yaw)라는 3개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데, 이 3개의 축 중에서 몇 개의 축을 보정하는지, 즉 1축인지 2축 또는 3축인지는 짐벌의 대표적인 스펙 요소다.
Feiyu VIMEBLE 3는 3축 스마트폰 짐벌으로 작지만 강력한 회전을 생성하는 고정밀 브러시리스 모터가 촬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방향의 흔들림을 보정한다. 최대 하중은 260g로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사용 가능하다. (단 삼성 갤럭시 폴드 및 플립 시리즈와는 호환되지 않는다)
전용 앱과 블루투스 연결으로 피사체 추적
VIMBLE3에 내장된 고성능 안정화 기술은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자체 제어 알고리듬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감소시키며 고품질, 무손실 이미지를 유지한다.
전용 앱과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해 제어할 수 있으며 전용 버튼을 통해 초점 2개를 개별적으로 선택, 전용 버튼으로 확대/축소해 프로페셔널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지능형 피사체 추적 기능으로 원하는 피사체를 계속 렌즈 중앙에 오도록 제어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파노라마, 타임랩스, 슬로우 모션 등의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마치며
Feiyu VIMBLE 3의 장점은 반려동물 촬영, 여행 중 촬영 등 전문적인 촬영 준비를 하지 않고도 짐벌을 휴대하는 것만으로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격은 네이버 스토어 기준 129,000원으로, 짐벌의 보정 성능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일상생활 중 큰 부담 없이 흔들림 없는 동영상을 찍고 싶다면 Feiyu VIMBLE 3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