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유니아나(대표이사: 윤대주)는 주식회사 코나미 어뮤즈먼트의 아케이드 게임인 'SOUND VOLTEX 시리즈(이하: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PC 버전인 'SOUND VOLTEX EXCEED GEAR(이하: 사운드 볼텍스 익시드 기어)'를 2023년 1월에 정식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는 코나미가 서비스 중인 음악게임 브랜드 'BEMANI(비마니) 시리즈'의 대표주자격인 인기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발매되어 10년간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사운드 볼텍스 익시드 기어는 아케이드에서 새롭게 발매된 'SOUND VOLTEX -Valkyrie model-(이하 발키리 모델)'의 특징인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며, 일반적인 PC 환경에 맞는 다양한 옵션과 최근 PC 리듬게임들이 지원하는 ASIO도 지원해, 집에서도 아케이드 이상의 사운드 볼텍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유니아나는 자체 온라인 게임 플렛폼 '유스타(Uniana Amusement Game Station)'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며, 기존 오락실에서는 제공하지 못했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운드 볼텍스 익시드 기어 정식 서비스에 앞서, 전용 컨트롤러인 'SOUND VOLTEX CONSOLE -NEMSYS- Entry Model(사운드 볼텍스 콘솔 네메시스 엔트리 모델)'을 12월 15일 오후 2시부터 한정 수량으로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에 관한 정보 및 엔트리 모델 구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스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