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글로리어스(Glorious)에서 지난해 출시한 글로리어스 MODEL O/O WIRELESS는 무게가 65g 불과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로 국내외 게이머에게 주목받았던 제품이다. 글로리어스 MODEL O/O WIRELESS는 가벼운 무게뿐만 아니라 차세대 센서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더해져 성능까지 뛰어났다.
글로리어스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더 가벼워진 무게의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를 선보였다. 2023년, 제이웍스를 통해 국내 출시된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를 확인해보자.
업그레이드된 인체공학적 디자인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는 양손잡이용 디자인으로, 왼손이든 오른손이든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높이가 낮은 로우 프로파일 바디 디자인이기 때문에 크로 그립이나 핑거 그립에 적합하며, 빠른 조작을 요구하는 FPS나 MOBA 장르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손바닥이 닿는 부분은 허니콤 쉘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체적인 무게를 줄여주면서 손에 땀이 차는 것을 막아준다. 표면 질감은 그리피어 코팅으로 향상되어 빠르고 강하게 조작하는 순간에 마우스가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다.
왼쪽에는 측면 버튼이 2개 있다. 측면 버튼은 오른손으로 조작했을 때 기준으로 엄지손가락 조작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메인 버튼과 약간 떨어져 있어 측면 버튼을 조작하면서 메인 버튼이 잘못 눌리지 않도록 했다.
더 가벼워진 무게
글로리어스 MODEL O/O WIRELESS는 매우 가벼운 무게가 돋보이는 게이밍 마우스다. 글로리어스 MODEL O의 무게는 65g이었고 배터리가 내장된 글로리어스 MODEL O WIRELESS의 무게도 69g에 불과했다.
후속 모델인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는 이보다 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글로리어스 MODEL O2는 6g이 줄어든 59g에 불과하며, 글로리어스 MODEL O2 WIRELESS는 1g 더 가벼워진 68g이다. 특히 글로리어스 MODEL O2 WIRELESS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임에도 2.4GHz 모드에서 약 110시간, 블루투스 모드에서 약 210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다.
초고속 센서, BAMF 2.0 적용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에는 글로리어스 MODEL O/O WIRELESS에 적용된 BAMF 센서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BAMF 2.0이 적용되었다. BAMF 센서는 글로리어스가 PIXART와 공동으로 제작한 프로급 무선 속도를 지원한다.
BAMF 센서는 400IPS 추척 속도, 최대 19000DPI 지원, 최대 1,000Hz 폴링레이트를 제공했지만, BAMF 2.0 센서는 650IPS 추적 속도, 최대 26000DPI 지원, 1,000Hz 폴링레이트 등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췄다. 특히 Motion Sync 기능을 사용하면 더 정확한 마우스 동작이 가능하다. 완벽하게 동기화된 마우스 움직임과 커서 움직임으로 게임 속에서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다.
마치며
글로리어스 MODEL O2/O2 WIRELESS는 이전 버전보다 더 가벼운 무게와 강화된 성능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다. 개선된 BAMF 2.0 센서를 통해 정교한 컨트롤은 물론, 가볍고 손에 착 붙는 디자인으로 빠른 조작까지 가능하다. 무선으로도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가볍고 뛰어난 성능을 지닌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글로리어스 공식 유통사 제이웍스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