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AUX를 통해 연결되는 것이 정석이다. 일부 모델의 경우 DAC를 내장해 USB로 작동하기도 하며, 광출력 단자를 갖춘 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3가지 연결법은 모두 케이블을 통해 PC와 직접 연결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런데, 최근의 PC 스피커들은 유선 연결을 넘어 블루투스 연결까지 함께 지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대폭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앱코의 게이밍기어 브랜드 ‘COX’가 새로 출시한 스피커도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COX MAST CDS30(이하: CDS30)’은 어떤 제품일까?
제원
색상: 블랙
크기: 123x90x216mm
무게: 3.2kg
스피커 유닛: 3인치+1.5인치
출력: 40W
주파수 응답: 60Hz~20KHz
전력: 18V/2A
연결 방식: AUX 유선, 블루투스 5.0, USB 메모리
구성품: 스피커 유닛, 전원 어댑터, 3.5mm AUX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옵티컬 케이블, 리모컨
A/S 기간: 1년
‘MAST’의 첫 스피커
COX는 지난 6월 30일,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업인 ‘MAST’를 발표했다. 스피커,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갖춘 MAST 라인업은 엄선된 제품들로 구성된다. COX의 고급화 전략이 담긴 라인업인 셈이다.
MAST의 첫 제품은 CDS30이다. 패키지나 제품에서도 COX 로고는 찾아볼 수 없다. MAST의 새로운 로고가 각인되어 있고 패키지에는 ‘Make A Special Time’ 즉 MAST를 뜻하는 슬로건을 찾아볼 수 있다.
구성품은 어떤 게 동봉될까? 스피커 유닛, 전원 어댑터, 3.5mm AUX 케이블, 오디오 케이블, 옵티컬 케이블, 리모컨으로 구성된다. 구매 직후 추가 구매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구성이고 리모컨 안에는 건전지가 미리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CDS30은 북쉘프 스타일의 콤팩트한 스피커다. 금속 그릴이 적용되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내부에는 3인치 드라이버와 1.5인치 드라이버가 위치한다. 두 개의 드라이버 조합을 통해 균형 있는 소리를 구현한다는 것이 COX측의 설명이다. 또한, BasXPort 기술을 적용해 서브 우퍼 없이도 풍부한 저음역대를 재생한다.
CDS30의 메인 유닛은 오른쪽 유닛이다. 유닛 상단에 전원 버튼, 볼륨 조절 버튼, 그리고 소스 변경 버튼이 위치하기 때문에 스피커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더욱 편리하다
CDS30의 장점 중 하나는 연결성이 우수하다는 것이다. 스피커의 단자를 통해서도 이를 유추할 수 있는데, 3.5mm AUX 단자와 광출력 단자를 갖췄다. 또한, USB에 담긴 음원을 스피커 단독으로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 사용에서는 어떨까?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태블릿 PC와 페어링을 진행했다. 한국어 음성으로 통해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됐다는 안내가 흘러나왔고 스피커의 LED가 파란색으로 변경됐다.
CDS30으로 다양한 음원을 감상해 봤는데, 전반적으로 묵직한 타격감이 강조된 소리를 들려줬다. 또한, 장시간 청취에도 귀에 피로감이 적은 성향을 지녔다.
이어서 PC에 3.5mm AUX 단자로 연결한 후 영화 예고편을 감상했다. 크기 대비 웅장한 사운드를 구현하기 때문에 영상 콘텐츠 시청용으로도 적합했다. 또한, 동봉된 리모컨으로 볼륨이나 EQ 등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감을 더했다.
마치며
CDS30은 MAST 라인업의 시작을 알리는 PC 스피커다. 크기 대비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이 스피커는 뛰어난 연결성과 리모컨을 기본 제공해 사용 편의성에도 집중한 제품이다. PC용 스피커와 음악 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하나로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CDS30을 추천한다. 가격은 79,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