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전문가 위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샌디스크 신제품 국내 출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전문가 위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샌디스크 신제품 국내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12.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샌디스크 프로페셔널(SanDisk Professional)' 및 '샌디스크(SanDisk)' 브랜드의 신제품을 국내 출시하며 방송,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자사 디지털 콘텐츠 스토리지 솔루션 에코시스템을 강화한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전문가급 신제품은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하드 드라이브 기반 솔루션 ▲ 'G-드라이브 프로젝트(G-DRIVE PROJECT)', ▲ 'G-레이드 미러(G-RAID MIRROR)' 2종과, 샌디스크 브랜드의 ▲ '샌디스크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타입 B 카드(SanDisk PRO-CINEMA CFexpress Type B card)' 메모리카드로, 프리미엄 설계와 함께 전문 프로덕션급 영상 워크플로우에 요구되는 높은 품질 및 신뢰성을 지원한다.  새롭게 국내 출시되는 신제품 3종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드라이브 프로젝트'

높은 성능 및 확장성: 썬더볼트(Thunderbolt) 3 인터페이스를 통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5개의 디바이스와 데이지 체인 구성이 가능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생산 워크플로우를 지원함. USB 3.2 Gen2와 호환 가능하다.

7,200RPM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스타 하드 드라이브: 7,200RPM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스타(Ultrastar)' 하드 드라이브를 기반으로 최대 22TB 용량과 최대 26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지원하며 까다로운 워크로드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미션 크리티컬한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G-레이드 미러'

강력한 대용량: 2개의 7,200RPM 엔터프라이즈급 울트라스타 하드 드라이브를 통해 최대 44TB 용량(기본 RAID 1 구성 시 22TB)을 지원해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원활히 처리하고 핵심적인 콘텐츠를 아카이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장 소중한 파일들을 한 곳에 안심하고 저장 가능하다.

안전한 데이터 보관 지원하는 미러 모드: 안정적인 데이터 중복을 지원하기 위해 소중한 데이터가 두번째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복제될 수 있는 RAID 1 기본 설정으로 제공된. 또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1개의 스위치만으로 JBOD 및 RAID 0으로 전환 가능하다.

프로 블레이드 SSD 맥 슬롯: 별도로 판매되는 '프로 블레이드 SSD 맥(PRO-BLADE SSD 맥)'을 활용해 콘텐츠를 오프로딩, 복사, 편집할 수 있다.

 

샌디스크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타입 B 카드'

시네마급 영상 지원하는 고성능: 샌디스크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타입 B 카드는 1,400MB/s의 최소 지속 쓰기 속도를 통해 프레임 드롭 없이 시네마급 8K 영상 캡처를 지원한다.

견고한 인클로저: 최대 1미터 높이와 50뉴턴(N)의 힘을 견디는 내구성을 제공해 중요한 영상을 안전하게 보호 가능하다.

프로 리더 및 프로 도크 4와 호환 가능: 프로 시네마 CF익스트레스 타입 B 카드를 별도로 판매되는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프로 리더 CF익스프레스(PRO-READER CFexpress)'와 '프로 도크 4(PRO-DOCK 4)'와 함께 사용할 시 탁월한 확장성과 동시 오프로딩을 통해 극대화된 생산성을 지원한다.

인텔(Intel)의 제이슨 질러(Jason Ziller) 클라이언트 커넥티비티 부문 총괄 매니저는 "웨스턴디지털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요구되는 최상의 하이엔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썬더볼트 제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매우 환영할 일"이라며,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드라이브 및 멀티 디바이스 연결 지원 솔루션은 인텔의 썬더볼트 기술을 바탕으로 프로슈머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지원하며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획기적인 활용 사례 또한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 루벤 데닌발트(Ruben Dennenwaldt) EU 및 CIS 지역 제품 마케팅 및 마케팅 오퍼레이션 총괄은 "웨스턴디지털은 프로덕션 산업에 종사하는 제작자들이 나날이 늘어나는 인공지능(AI) 및 특수 효과 활용은 물론 4K에서 8K 및 12K로의 전환 등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과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번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및 샌디스크 브랜드 신제품들은 높은 수준의 효율성, 성능, 신뢰성, 확장성을 제공한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들은 이번 신제품 3종을 각자의 작업 과정에 매끄럽게 통합해 이동 중이나 현장, 사무실, 스튜디오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향상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고품질의 할리우드급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드라이브 프로젝트, G-레이드 미러, 샌디스크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타입 B 카드 모두 현재 출시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지정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G-드라이브 프로젝트의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6TB 660,000원, 8TB 770,000원, 12TB 990,000원, 18TB 1,320,000원, 22TB 1,650,000원이며 G-레이드 미러의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12TB 1,210,000원, 16TB 1,540,000원, 24TB 2,090,000원, 36TB 2,750,000원, 44TB 3,190,000원이다. 샌디스크 프로 시네마 CF익스프레스 타입 B 카드의 국내 소비자권장가격은 용량에 따라 320GB 880,000원, 640GB 1,540,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