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글로벌 디스플레이의 선두주자인 벤큐(지사장: 소윤석)가 2024년형 전자칠판 RM04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RM04 시리즈는 구글 인증을 받은 전자칠판 중 국내 시장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전자칠판으로(65인치 RM6504, 75인치 RM7504, 86인치 RM8604) 전작 RM03의 옥타코어 CPU, 8GB RAM, 4K UHD 해상도의 하드웨어 특징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안드로이드 13을 공식 지원하는 구글 인증 전자칠판이다.
RM04는 구글 정식 인증 제품답게 구글 드라이브, 구글 미트 등 선생님들에게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문제없이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으며, 쉽게 접할 수 있는 패드와 유사한 UI 시스템으로 누구나 손쉽게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플레이스토어를 공식 지원하여 전자칠판에서 학습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등을 다운받고 활용할 수 있어 교육의 패러다임을 더욱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구글 공식 인증뿐만 아니라 벤큐만의 판서 프로그램 이지라이트6(EZWrite6) 또한 다양한 판서 도구 및 템플릿을 제공하며 수업 판서기능 외에도 수업녹화, 원격수업 플랫폼, QR코드를 활용한 녹화수업 실시간 공유 등 선생님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NFC기반 색깔펜도 지원해 분필로 판서하듯 펜을 바꿔가며 판서가 가능하다.
RM04 시리즈는 200장 이상의 PDF 파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옥타코워 CPU와 최고 수준의 IR 터치 인식 기능인 Fine IR+를 제공하며, NFC를 활용한 색상 펜을 지원하게 되어 선생님들의 판서가 더욱 쾌적하고 효율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20w 2채널의 내장형 스피커와 8개의 어레이 마이크, 다양한 입출력 포트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독일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은 안티글레어 패널과 로우 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력보호를 위한 기능을 탑재했다.
스크린 표면, 펜, 리모컨에 일본 SIAA에서 99.99%의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인증 받은 항균 은나노 코팅으로 많은 학생이 접촉하는 도구에서 쉽게 퍼질 수 있는 유행성 감염의 위험을 줄였다.
관리적 측면에서도 기기 관리 솔루션(DMS)과 계정 관리 시스템(AMS)을 통해 여러 대의 전자칠판을 중앙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일반 TV나 스마트폰 보다 더욱 견고한 9H경도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공용으로 사용하는 전자칠판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벤큐 B2B 세일즈 담당 전병렬 팀장은 “지금까지 전자칠판의 활용에 의문을 가지고 계신 소비자들도 구글인증 RM04시리즈로 그 의문을 해결하실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구글인증 전자칠판 RM04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전자칠판 RM0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벤큐 공식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