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GIGABYTE 지포스 RTX 4070, 4070 Ti & 4080 SUPER Series 그래픽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GIGABYTE 지포스 RTX 40 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한층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지포스 RTX SUPER 그래픽 카드는 게임 뿐만 아니라 전용 AI Tensor 코어로 디자인, AI 관련 업무 등 혁신적이고 다양한 환경에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836 AI TOPS를 제공 한다. 시각적인 효과를 증가 시키기 위해 AI 기반의 NVIDIA Deep Learning Super Sampling(DLSS) Super Resolution은 프레임 생성 및 레이 트레이싱과 결합하여 이미지 품질을 향상 시키면서 최대 4배 가속화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의 RTX 40 SUPER 시리즈는 그래픽카드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성능 유지를 위해 쿨링 시스템을 강화 했다. 기가바이트의 윈드포스 시스템은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는 쿨링 솔루션으로 GPU와 직접 맞닿게 설계해 쿨링 효율을 극대화하며, 대형 구리판과 히트 파이프가 탑재 되어 직접적으로 발열을 낮춰주고 3D 스트라이프 곡선으로 냉각 성능을 강화한 블레이드 팬에는 그래핀 나노 윤활유가 사용되어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 하고 내구성을 더했다.
GIGABYTE AORUS 지포스 RTX 4080 SUPER MASTER 제품의 'RGB Halo'는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 받는 시그니처 트리플 RGB 라이트 링을 탑재 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독보적인 아름다음을 보여 준다. 또한, GIGABYTE AORUS 지포스 RTX 4080 SUPER MASTER의 경우 그래픽카드에 장착된 LCD Edge View와 BIOS를 통해 전력소모, 온도, 팬 RPM 등의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카드는 무게와 부피가 있는 만큼 내구성과 안정성이 중요한데, GIGABYTE 지포스 RTX 40 시리즈는 업그레이된 금속 백 플레이트와 안티-세그 브래킷을 통해 PCB의 휘어짐을 방지하도록 설계 되어 견고함을 보여준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장자는 "GIGABYTE 지포스 RTX 40 SUPER Series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외관 또한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PC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라면 강력하게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GIGABYTE 지포스 RTX 40 SUPER Series 그래픽 카드는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 및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