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 세계를 더욱 넓게 보자! BattleG BG34CU 21:9 모니터로 즐겨 본 팰월드
상태바
게임 속 세계를 더욱 넓게 보자! BattleG BG34CU 21:9 모니터로 즐겨 본 팰월드
남지율
승인 2024.04.29 13:53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규모 게임 개발사 ‘포켓 페어’가 얼리 액세스로 출시한 ‘팰월드’는 게임 판매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켰다. ‘포켓몬스터’, ‘젤다의 전설’과 유사한 요소가 많은 작품으로 게임상에서 ‘포켓몬’과 같은 존재인 ‘팰’을 포획하고 키우는 것은 물론 팰과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심지어 팰에게 주인공이 직접 총을 쏠 수도 있고 게임상의 사람 NPC까지 포획할 수 있으며, ‘마인크래프트’가 연상되는 건축 요소까지 갖췄다.
익숙하고 인기 있는 게임들이 혼합된 것 같은 형태이지만, 팰월드만의 개성도 있고 다른 게임의 요소들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덕분에 전 세계 누적 플레이어가 순식간에 1,90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팰월드를 쾌적하게 즐기게 할 게임 장비도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팰월드는 21:9 비율의 모니터를 공식 지원하는 만큼 더욱 넓은 시야로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기사에서 팰월드용으로 선택한 제품은 ‘제이씨현 BattleG BG34CU 유케어 165 커브드 게이밍 리미티드 에디션(이하: BattleG BG34CU)’이며, 본 제품은 제이씨현시스템(주)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로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제이씨현시스템(주)의 게이밍 모니터 브랜드 ‘BattleG’에 속하는 제품으로 ‘BattleG Care’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강점이다. 해당 서비스는 제품에 고장이 발생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서 무상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해주는 서비스이다. 따라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본체 외의 구성품은 스탠드, 매뉴얼, DP 케이블, 전원 어댑터가 동봉된다. 스탠드는 맨손으로도 손쉽게 결합할 수 있어 조립이 매우 간편하다.
단자 구성은 어떨까? DP 1.4 1개, HDMI 2.0 2개, USB Type-C (PD 65W 지원) 1개, 오디오 출력 1개를 갖췄다.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기 유리한 구조이며, 노트북 충전까지 가능한 USB Type-C 단자가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끈다.
슬림 베젤의 적용에도 주목하자. 겉 베젤 1mm, 내부 베젤 9mm의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한 덕분에 듀얼 또는 파노라마 환경 구성 시 위화감이 최소화된다.
BattleG BG34CU는 1000R 곡률이 적용된 커브드 모니터다. 덕분에 평면 모니터보다 더욱 큰 몰입감을 제공한다.
모니터 뒤쪽은 화이트 컬러로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모니터 스탠드에 적용된 RGB LED가 게이밍 감성을 제대로 자극한다.
스펙
패널 – VA
화면 사이즈 – 86.36cm(34인치)
곡률 – 커브드/1000R
화면 비율 – 21:9
해상도 – 3440x1440(UWQHD)
밝기 – 400cd
색재현율 – NTSC 86%, sRGB 99%
명암비 – 4,000:1
시야각 – 178도
주사율 – 165Hz
응답속도 – 1ms (MPRT)
게임 특화 기능 – AMD 프리싱크, NVIDIA 지싱크 호환, 블랙 STZ, 조준점 모드, 후면 LED
부가 기능 – HDR400, 유케어 블루라이트, 플리커프리, PBP/PIP
스탠드 – VESA 75x75mm, 틸트 -5~20도, 높이조절 110mm, 피벗 -20~20도, 스위블 -20~20도
입출력 단자 – DP 1.4 1개, HDMI 2.0 2개, USB Type-C (PD 65W 지원) 1개, 오디오 출력 1개
일상적 용도로도 탁월한 모니터
BattleG BG34CU는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이나, 일상적인 용도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우선 21:9 비율을 갖춘 덕분에 생산성 작업에서도 유용하다. 웹서핑과 문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에도 훨씬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기에 매우 쾌적했다. 영상편집과 같은 작업에서도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USB Type-C 단자를 품은 점에도 주목하자. DEX 호환 기기나 아이패드, 노트북 등을 연결하여 생산성 작업을 더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USB Type-C 단자를 통한 65W USB-PD 충전을 지원해 더욱 깔끔하게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BattleG BG34CU는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때도 좋다. PBP(Picture by Picture)를 지원하기에 화면을 절반으로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PIP(Picture in Picture)도 지원한다. PIP는 화면 하나를 메인으로 띄워 놓고 다른 화면을 메인 화면 속에 작게 출력하는 기능이다.
영화 감상에도 유리하다. 드라마와 달리 영화는 21:9로 촬영된 작품이 많은데, BattleG BG34CU로 영화를 감상하면 화면에 가득 차기 때문에 몰입감이 더욱 좋다. 또한, NTSC 86% 및 sRGB 99% 색역대를 지원해 영상 콘텐츠 감상에도 부족함이 없다.
팰월드 속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BattleG BG34CU의 해상도는 3440x1440이며, 주사율은 165Hz를 지원한다. 게임의 그래픽을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는 높은 해상도와 부드러운 화면 구현을 위한 고주사율을 동시에 충족하는 셈이다.
BattleG BG34CU로 팰월드를 플레이해보니 21:9의 시원시원한 화면비 덕분에 몰입감이 매우 우수했다.
이를 16:9로 다시 설정해보니 같은 필드더라도 한 눈에 들어오는 범위 자체가 달라지기에 아쉬움이 느껴졌다.
팰월드는 젤다의 전설처럼 자연 경관도 아름답다. BattleG BG34CU로 자연 경관을 더욱 시원하게 볼 수 있다보니 게임의 매력이 더욱 극대화되는 느낌이다.
이외에도 BattleG BG34CU는 화면에 조준선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게임 상에서 총기 사용 시 더욱 정확하게 공격할 수 있다.
마치며
21:9 게이밍 모니터 BattleG BG34CU와 함께 팰월드를 즐겨봤다. 화면 비율이 달라짐에 따라 더욱 시원시원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져 팰월드 속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었다. 팰월드를 더욱 쾌적하게 즐기고 싶은 게이머에게 BattleG BG34CU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