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극한 성능 30mm 두께 쿨링팬 'RS MAX' 시리즈 출시
상태바
커세어, 극한 성능 30mm 두께 쿨링팬 'RS MAX' 시리즈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4.05.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극한의 쿨링 팬 성능을 전하는 30mm두께의 PC 쿨링팬 'RS MAX 시리즈(RS MAX Series / 이하: RS 맥스 시리즈 쿨링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PC 애호가들을 위해 제작된 'RS 맥스 시리즈 쿨링팬'은 커세어의 전문 엔지니어링과 디자인 기술을 통해 두꺼운 액정 폴리머(LCP-Liquid Crystal Polymer)로 바디를 구성하여 기능을 극대화했다. 더 커진 팬 날개는 상대적으로 낮은 소음과 더 강력한 공기흐름을 만들어 케이스 팬이나 라디에이터 팬으로 사용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RS 시리즈'는 성능에 있어 어떤 타협도 없는 강력한 쿨링팬을 만들기 위해 에어가이드(AirGuide) 기술과 같이 커세어의 가장 인기 있는 팬 엔지니어링 기술과 조용한 마그네틱 돔 베어링 등의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커세어의 RS 맥스 시리즈는 일반적인 쿨링팬보다 20% 더 두껍게 설계되어 더 느린 속도로 회전하면서도 얇은 팬과 동일한 공기흐름을 만들 수 있어 전반적인 팬 소음을 낮춘다. 시스템을 극한까지 밀어붙이는 PC 애호가들을 위해 RS 맥스의 대형 팬 날개가 만드는 높은 정압(high static pressure)은 장애물과 밀집된 라디에이터 사이로 강력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 고성능 수냉식 쿨링 셋업에 이상적이다

RS 맥스 시리즈 쿨링팬은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도 정밀한 팬 속도 조절이 가능한 4핀 PWM 헤더로 간편하게 연결된다. 프리미엄 액정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의 하우징과 팬 날개는 유리 섬유로 강화했으며, 액정폴리머 재질은 팬 날개의 진동을 최소화하여 팬의 전체 성능 및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RS 맥스 시리즈에 탑재된 커세어 마그네틱 돔 베어링(CORSAIR Magnetic Dome bearings)은 호평을 받았던 '자기 부상 베어링(magnetic levitation bearing)'의 진화된 버전으로 마찰을 크게 줄여 팬 수명을 향상시키면서 작동 소리를 조용하게 만든다. 커세어의 독점적인 에어가이드(AirGuide) 기술은 팬 날개 바로 뒤의 와류 방지 날개(Anti-Vortex Vanes)를 사용하여 공기 흐름을 집중시켜 냉각 효율을 향상시킨다.

커세어 RS 맥스 시리즈 쿨링팬은 120mm 및 140mm 사이즈 2종으로 출시되며 커세어 전 세계 고객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5년의 긴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PC 빌더들을 위해 RS 맥스 시리즈 쿨링팬은 시스템을 최대치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