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element14이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의 Hercules 런치패드 개발 키트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LaunchXL-RM42, LaunchXL-TMS57004 두 가지 모델은 개발 엔지니어들이 TI Hercules™ Safety MCU를 활용하고, 특히 IEC 61508 및 ISO 26262와 같은 기능상 안전 표준과 관련된 안전 기능 평가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개발 키트들은 ARM? Cortex™ 기반 TMS570 및 RM4x 시리즈 MCU에 유연한 성능, 연결성, 메모리 및 안전 관련 기능을 제공한다.
퀵런치 평가 키트에는 평가 보드, USB 케이블 및 퀵 스타트 가이드가 포함되며, 온보드 에뮬레이션과 함께 제공되는 Hercules Safety MCU 데모를 통해 고급 안전 기능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부스터팩 확장 헤더 및 MCU 핀 액세스를 위한 추가 풋프린트도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USB로 구동되는 보드는 XDS100v2 JTAG 온보드 에뮬레이터, LED 조명, 조명 센서 및 SCI-PC 시리얼 통신 포트가 포함되어 개발상 유연성을 증대시켰다. 이 외에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호스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지원하는 Hercules MCU 데모를 포함한 평가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원하는 데모를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다.
데이비드 쉔(David Shen) element14 그룹 CTO는 "TI MCU 런치패드는 element14 커뮤니티에서도 매우 잘 알려져 있으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평가 키트는 런치패드 플랫폼을 의료, 산업 자동화, 자동차 관련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쓰일 수 있는 Hercules Safety MCU으로 확장시켜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