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로 즐겨야 제 맛인 게임

2016-08-31     김예진 기자

똑같은 게임을 해도 태블릿PC에서 할 때와 스마트폰에서 할 때의 느낌이 다를 때가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에서 게임 몰입도가 달라지고, 원활한 3D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지도 다르기 때문에 따로 태블릿PC 전용 게임이 출시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태블릿PC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무엇이 있을까?

김예진 기자

 

BEAT MP3

등급 : 전체이용가 / 개발 : CREAPPTIVE Inc. / 언어 : 한국어, 영어 / 장르 : 리듬 음악 / 안드로이드, iOS

기본적인 리듬 음악 게임으로 알려진 ‘BEAT MP3’는 리듬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이라도 플레이를 해봤을 것이다. 샘플곡, 최근곡, 내 보유곡이 있어 다양한 음악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MP3 지원 및 확장자 구분 없이 모든 음악 파일이 지원된다. 플레이 전 게임 난이도와 롱 노트, 사이드 노트, 게임 속도, 싱크조절을 선택할 수 있으니 본인의 실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정박자와 엇박자, 반박자 및 가사의 타이밍에 맞는 노트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랜덤비트 시스템이 적용돼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평소 리듬감이 취약한 기자가 태블릿PC로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게임의 몰입도 만큼은 인정한 게임이다. 

Jukebeat

등급 : 전체이용가 / 개발 :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 언어 :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 장르 : 리듬 음악 / iOS오락실에 가면 마니아로 보이는 이들이 ‘Jubeat(이하 유비트)’에 열중한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4행 4열의 총 16개 사각형을 리듬에 맞춰 빠르고 정확하게 터치하는 것을 지켜보면 탄성이 저절로 나올 정도. 모바일 게임에서 유비트는 실제 유비트의 모습과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중독성은 실제 오락실 게임과 못지않다.사실 여기서 ‘Jukebeat’는 한국 및 미국 계정, 유비트는 일본 계정으로 전부 동일한 게임이며, 보유한 곡의 양에서 차이가 있다. 플레이 전 싱글 및 호스트를 지정할 수 있으며, 싱글은 혼자서 즐기는 것이고, 호스트는 유저와 함께 플레이하는 것이다. 본인의 능력에 맞게 게임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다. 

Dark Arcana: 카니발

등급 : 전체이용가 / 개발 : G5 Entertainment / 언어 : 한국어, 영어 등 / 장르 : 어드벤처 / 안드로이드, iOS

공포물이기도 한 ‘Dark Arcana: 카니발’은 미스터리로 가득한 서커스단이 한 마을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아이와 함께 서커스 놀이동산을 방문한 젊은 여자가 실종되고 형사가 된 ‘나’는 이 여자를 찾아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수수께끼로 이뤄진 서커스 놀이동산 내 장소에서 숨은 물건을 찾아 힌트와 함께 사건을 풀어나가게 되는데, 여기에 다양한 미니 게임이 더해져 흥미를 돋워준다.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시나리오가 진행되며, 보너스 챕터, 전략 가이드 등 어렵게 느껴지는 추리물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나이등급이 전체이용가로 표기됐지만, 담력 있는 아이들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다. 

클래시 오브 킹즈

등급 : 만 12세 이상 / 개발 : Elex Wireless / 언어 : 한국어, 영어 등 / 장르 : 전략 / 안드로이드, iOS제국을 건설해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연맹을 만들고 교역을 할 수 있는 ‘클래시 오브 킹즈’. 자신의 영지에 농사, 건물, 아카데미 등을 지어 발전시키고 보병, 궁수, 기병, 투석기 등 다양한 병종으로 대규모 군단을 만들 수 있어 유저가 신경 쓸 구석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본인의 영지를 방어하고 세력을 넓히기 위해 연맹에 가입하면 전 세계 유저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다(연맹은 친절하게 한국어 및 전체 언어로 표기돼있으니 참고하자).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한 클래시 오브 킹즈는 월드맵과 영주 기능 등 다양한 게임 최적화를 통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제공했다. 

니드 포 스피드 : 모스트 원티드

등급 : 전체이용가 / 개발 : ELECTRONIC ARTS / 언어 : 한국어, 영어 등 / 장르 : 액션, 어드벤처 / 안드로이드, iOS보편적인 레이싱 게임은 레이싱 경기장에서 경기하는 데 그치지만, 이 게임은 레이싱을 통해 지명 수배자가 되는 게임이다. 길거리 레이서들을 앞지르고 쫓아오는 경찰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스릴감이 높다. 태블릿PC를 핸들 삼아 왼쪽과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터치로 운전하는 것도 가능하다.지도를 통해 맵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맵마다 수행하는 미션이 달라 자칫 레이싱의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미션에서 보완했다. 또한, 맵 특성에 어울리는 배경 음악과 브레이크 기능의 부재는 색다른 레이싱 쾌감을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