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
여자친구 선물용 키보드란 이런 것
2016-09-02 김희철 기자
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다. 내용이 좋으면 겉모양도 반반함을 이르는 말이다. 이 말은 적어도 키보드에서만큼은 보편적으로 적용된다고 봐도 좋다. 예쁜 키보드는 대부분 쓸 만한 성능을 갖춘 것. 그러나 가격대는 평범한 키보드에 비해 좀 높다. 예를 들어 예쁘게 키보드를 꾸밀 수 있는 ‘키캡 놀이’가 가능한 것은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들이다. 저렴한 멤브레인 키보드는 그러기가 쉽지 않다. ABKO가 선보인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은 이 점을 시원하게 해결해 준다.김희철 기자화사한 무지개 키보드
ABKO K130 아이리스 with 레인보우 키캡(이하 K130 아이리스)은 멤브레인 키보드다. 멤브레인 키보드는 대부분 저렴한 가격이라 부담 없이 구할 수 있는 것이 장점. K130 아이리스도 이와 같아 1만 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K130은 기본 화이트 색상이며, 멤브레인 레인보우 컬러 키캡(ABS 재질)이 함께 제공되는 방식이다. 키캡 리무버가 함께 제공되므로, 원하는 곳에만 키캡을 꽂아 쓸 수 있다.
예쁘면서 기본에 충실하다
K130 아이리스는 단지 예쁘기만 한 키보드는 아니다. 키감은 가볍게 눌린 뒤, 경쾌하게 튀어나온다. 멤브레인 방식이지만 타건감이 좋은 편이다. 또한, 최대 19키 동시 입력과 안티고스트 기능이 지원돼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 키 잠금키를 갖춰 게임을 즐길 때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다.
스위치 작동방식 - 멤브레인
스위치 수멍 - 2,000만 회
키 개수 - 104키
동시입력 - 최대 19키 동시입력(안티고스트)
키 재질 - ABS 재질
연결 방식 - USB 금도금
키캡 - 레인보우 컬러 DIY 37키(리무버 포함)
케이블 길이 - 170cm
무게 - 955g
방수기능 - 생활 방수(배수홀 설계)
제품 보증기간 - 2년 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