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의 안정성을 지닌 SSD, 인텔 535 Series
2016-10-02 김희철 기자
인텔 535 Series
오랜 시간 동안, 인텔이라는 브랜드는 신뢰의 상징이었다. 이는 CPU만을 한정한 것이 아니다. SSD도 안정성만 놓고 보면 정상급이며, 특히 안정성이 중요한 서버용 SSD 및 고급 부품을 선호하는 하이엔드 PC 유저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는 가성비를 따로 떼어 놓고 생각한다면 인텔 SSD가 정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현상이다.김희철 기자믿고 쓰는 인텔의 SSD
이번에 소개할 인텔 535 Series는 안정성은 말할 필요도 없고, 가성비까지 뛰어난 SSD다. 인텔 535 Series는 순차읽기 540MB/s, 순차쓰기 490MB/s인 SATA 6Gbps SSD로 2.5인치와 함께 NGFF M.2 타입으로 출시됐다. 또한, 인텔 16nm eMLC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됐다. eMLC는 Enterprise MLC(기업 MLC)의 약자로 소비자용 MLC 낸드 플래시보다 P/E 사이클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P/E 사이클은 저장/삭제 횟수로 보면 된다. 즉, 평범한 SSD에 비해 좀 더 오래 쓸 수 있다.
사후지원도 완벽하다
인텔 SSD는 성능만 안정적인 게 아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SSD들은 ‘만약의 경우’에 대비하지 못하는 경우가 가끔 있었다. 예를 들어 수입사가 바뀔 경우 A/S를 받지 못하는 등의 문제다. 인텔 535 Series는 ‘인텔’의 SSD인 만큼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인텔 SSD 공식 대리점 이트론이 공급 중이며, A/S기간 5년이 제공된다. 240GB의 가격은 145,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