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로스, 컴퓨텍스 2016서 RGB 적용한 ‘퓨전 키보드’ 게이밍 노트북 공개

2017-06-02     임병선 기자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어로스(AORUS)는 컴퓨텍스 2016에서 새로운 기능을 가지고 있는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2종을 공개했다.대만 101빌딩의 어로스 VIP룸에서 진행된 어로스 전시 부스는 최근 이슈 중인 VR 체험존을 마련했다. 고성능 데스크톱에서나 구동할 수 있는 VR 기기 작동을 어로스의 고성능 노트북을 이용해 체험을 진행하고 RGB LED가 탑재된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어로스 VIP 전시룸에서 사용된 VR 체험용 어로스 고성능 노트북의 성능은 기존 노트북에 사용됐던 모바일 칩셋의 외장 그래픽카드가 아닌 데스크톱에서 사용되는 지포스 GTX980 그래픽카드가 적용된 어로스 X7 DT 노트북이다. 특히 GTX980이 탑재된 노트북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또한, GTX980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어로스 X7 DT 노트북 이외 RGB LED 키보드가 적용된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X8 퓨전 키보드도 화제였다.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X8 퓨전 키보드는 기존 단색 백라이트만 적용됐던 기존 키보드 자판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원하는 키 배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그 외 체리 적축이 적용됐고 숫자 키패드를 내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 사용하거나 키패드가 필요 없는 경우 텐키리스 키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썬더 K7 키보드, 텐리스 키보드인 썬더 K3 키보드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