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테크, 신개념 전자펜마우스 '와우펜 디지' 출시

2008-11-01     PC사랑
와우테크, 신개념 전자펜마우스 '와우펜 디지' 출시

누워있는 마우스를 세워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와우테크(www.wow-pen.com 대표 조병희)에서는 디지털펜과 마우스의 기능을 합친 다목적 PC주변장치인 와우펜 디지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와우펜 디지는 펜과 USB클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립에 끼운 일반 종이위에 쓴 필기나 그림이 실시간으로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게 할 수 있다. 응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의시 메모 기록뿐만 아니라 MS워드나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초음파와 ir통신 기술을 사용해 정교한 포인팅과 클릭을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해 일반 마우스 역할까지 할 수 있다.

와우테크의 전종진 이사는“차세대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펜은 자판을 치기 어려워 그림이나 도형 또는 글씨로 의사를 전달하는 게 좋은 상황 등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의 문서수정시 첨삭 또는 도형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메일에 그림이나 약도를 쉽게 그릴 수 있으며, 메신저에서 필기체 그대로 전송할 수 있다. 향후 휴대폰, UMPC 등 개인용 단말기에 대한 e-form적용 등 전자서식 통합솔루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16g 무게의 디지털펜은 자연스러운 사용을 위해 고무손잡이가 달려 있으며, 펜과 마우스간 원클릭 변환버튼이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USB클립에는 사용상태 표시등이 있다. 설정에 따라 A4사이즈 용지위 8곳에 임의로 클립를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어 오른손 사용자뿐만 아니라 왼손 사용자들도 사용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