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도 스마트폰을 급속 충전하자! ‘AUKEY 차량용 초고속 멀티충전기’

2016-08-31     임병선 기자

자동차를 타고 먼 길을 떠나다 보면 스마트폰 충전이 필요해질 때가 있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는 아예 USB 충전이나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차량이라도 시가잭 USB를 통해 충전하곤 한다. 하지만 충전 전류가 약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야 충전이 되는 수준이며, 완전히 충전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도 길다.

이런 불편함을 겪었던 사람이라면 AUKEY(아오키)의 USB 차량용 충전기 ‘AUKEY 퀵 차지 3.0 2포트 차량용 충전기 AIC’(이하 AUKEY CC-T7)와 ‘AUKEY CC-S1 2포트 차량용 충전기’(이하 AUKEY CC-S1)에 주목해보자.

두 제품 모두 USB 포트가 2개 있어 시가잭 하나로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2대까지 충전 가능하며, 높은 전압을 제공해 태블릿PC 충전까지도 가능하다. 특히 AUKEY의 ‘AiPower’ 충전 기술이 적용돼 연결된 기기에 최적화된 전류를 공급한다.

 

AUKEY란?

우리나라에서 AUKEY라는 브랜드는 생소할 것이다. AUKEY는 가전제품 및 모바일 액세서리를 제조하는 업체로, 10년 이상 쌓아온 하드웨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최신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제작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해외 구매를 통해서만 AUKEY 제품을 접해왔다. 그러나 국내 AUKEY 브랜드를 담당하는 아오키코리아가 생기면서 AUKEY 제품들이 하나둘 정식 론칭되고 있다.

아오키코리아는 AUKEY의 다양한 제품 중 스마트 기기 급속 충전 기술인 퀄컴의 ‘퀵 차지(Quick Charge) 3.0’을 지원하는 충전기 및 케이블을 가장 먼저 출시했고 다양한 제품을 연이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A/S을 받기 어려웠던 해외 구매 제품과 달리 아오키코리아에서 정식 판매하는 제품은 아오키코리아에서 A/S를 제공하니 고장이 나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강력한 충전 성능, QC 3.0 지원

AUKEY 퀵 차지 3.0 2포트 차량용 충전기 AIC

AUKEY CC-T7는 차량용 시가잭 USB 충전기 중에서 보기 드문 퀄컴의 퀵 차지 3.0 기술을 지원하는 충전기다. AUKEY CC-T7에는 2개의 포트가 있는데 주황색 포트는 퀵 차지 3.0을 지원하며, 녹색 포트는 5V/3A 출력으로 태블릿PC 충전까지 거뜬하다.

퀵 차지 3.0 기술은 일반 충전기보다 4배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며, 연결한 스마트 기기가 퀵 차지 3.0 기술을 지원해야 급속충전을 할 수 있다. 퀵 차지 3.0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로는 LG G5, 샤오미 Mi5, HTC 10 등이 있다.

AUKEY CC-T7에는 급속충전 전용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기본 포함돼 제품을 구매하자마자 바로 시가잭에 꽂고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12V~24V 프리 볼트를 지원해 승용차부터 대형 화물트럭 및 중장비까지 모든 차량에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또 다중 보호 회로를 통해 제품 과열,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등을 예방한다.

제원

USB 포트 - 2개

입력 – 12V~24V 프리 볼트

출력 - AiPower 녹색 포트: 5V/3A

QC 3.0 주황색 포트: 6.5V/3A, 9V/2A, 12V/1.5A(Max)

호환기종 – USB로 충전 가능한 모든 기종

크기 – 60.7x32x32mm

무게 – 23.5g

보증기간 – 무상 15개월

가격 – 약 21,000원

 

 

작지만 실속 있는 멀티 충전기

AUKEY CC-S1 2포트 차량용 충전기

퀵 차지 3.0 기능이 필요 없는 사람이라면 AUKEY CC-S1을 사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보급형인 AUKEY CC-S1은 작은 크기에도 태블릿PC 충전이 가능할 정도의 성능을 지녔다. USB 포트 또한 2개가 있는데 2개의 포트 중 어느 포트에 연결하더라도 AiPower 기능이 적용돼 최적의 전류를 공급해 준다.

AUKEY CC-S1도 12V~24V 프리 볼트를 지원해 어떤 차량에 연결하더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 다중 보호 회로도 적용돼 있어 과열, 과전압, 과전류, 과충전 등에서 사용자의 기기 및 자동차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AUKEY CC-S1의 가장 큰 장점은 작은 크기에 있다. 시가잭에 끼워 넣으면 USB 포트만 보이는 매립 형태가 되기 때문에 별개의 액세서리를 끼워 넣은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차에 장착된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제원

USB 포트 - 2개

입력 – 12V~24V 프리 볼트

출력 – 5V/4.8A(Max)

호환기종 – USB로 충전 가능한 모든 기종

크기 – 41.5x25x25mm

무게 – 8.5g

보증기간 – 무상 15개월

가격 – 약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