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텐, 신개념 무한잉크 시스템 선보여...저비용 고품질 무한잉크시스템 출시

2008-11-19     PC사랑
네텐, 신개념 무한잉크 시스템 선보여...저비용 고품질 무한잉크시스템 출시

프린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보면 몇 일도 되지 않아 잉크 카트리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여야 하는 경험을 프린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것이다.

이는 프린터 업체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프린터를 판매하고, 소모품인 잉크를 고가로 판매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잉크카트리지 색상당 2세트 정도 교체 시 프린터 1대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는 걸로 업체는 파악하고 있다. 이러한 고가의 잉크 비용을 해결하기 위하여 리필잉크를 사용하지만 출력 품질과 설치의 어려움, AS의 발생 등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이런 문제점을 해결한 네텐의 신개념 무한잉크시스템이 출시돼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재생잉크업체인 네텐(대표 장성천; www.neten.com )은 자사의 무선무한잉크 시스템 에 안료잉크인 수백년잉크를 결합한 신개념의 무한잉크시스템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네텐(NETEN)의 이번 신제품은 그 동안 포토프린터와 리필잉크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현저히 개선한 제품으로 최근 필드테스트를 한 결과 사진전문가, 디자이너 등의 전문가들도 출력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나타냈다.

특히 네텐의 이번 제품은 A4지 5,000매 출력 시 99,000 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이는 기존의 프린터 잉크와 비교할 때 비용 면에서 89%로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으로 판매할 계획으로 있어 전문 사진관 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 학원과 사무실에서도 많은 수요가 예상될 것으로 네텐 측은 내다보고 있다.

네텐 장성천 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만족도 증대는 물론 고품질과 전문화를 바탕으로 6,000억 원의 소모품시장 중 상당부분을 네텐의 제품을 통해 수입대체 효과를 발생시켜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현재 네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사용중인 구형 프린터나 고장난 프린터를 반납시 5만원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네텐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