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디자인 역량 세계 최고 수준

2008-11-29     PC사랑
아이리버, 디자인 역량 세계 최고 수준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아이리버 MP3/4플레이어 2종(클릭스, 엠플레이어)과 내비게이션 1종(엔비)이 ‘2008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IF product design award 2008)’ 제품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고 29일 밝혔다.

레인콤의 클릭스, 엠플레이어, 엔비 모두 고품질의 디자인, 독창성, 인간공항적 배려 등의 주요 평가 항목을 만족시켜 뛰어난 디자인의 제품에 부여되는 ‘2008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의 영예를 얻게 된 것.

레인콤은 올해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은 수상 소식을 전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역량을 다시 한번 세계에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대다수의 수상작들이 세계적인 대기업들의 제품임을 감안했을 때 레인콤의 활약은 더욱 눈부시다.

1953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아이에프(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Red dot), 미국의 IDEA 등과 함께 전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 제품에는 IF 마크가 부여되고 독일 하노버 국제 박람회인 세빗전시회 전시를 통해 관람객에게 알려진다

레인콤의 ‘2008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작인 ‘클릭스’, ‘엠플레이어’, ‘엔비’는 사용의 편리성과 혁신적 디자인의 아름다움을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선, 감성의 조화를 통해 표현한 2007년 아이리버의 대표 제품으로 아이리버 다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클릭스’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기기에 선진 고화질 디스플레이인 AMOLED를 채택해 궁극의 멀티미디어 복합 기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유선형이면서도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엠플레이어 역시 액세서리형 MP3플레이어라는 독특한 컨셉과 평면을 벗어난 구체의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디즈니사와 세계 30개국 수출 가능한 라이센스를 체결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2007년 아이리버에서 최초로 출시한 내비게이션인 ‘엔비’ 역시 세계 최초의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 및 GPS 카메라 연동 길안내 시스템 등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내비게이션 분야의 앞선 디자인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다.

레인콤 디자인 총괄 유영규 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리버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강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라며 “향후에도 아이리버의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은 물론 이처럼 뛰어난 아이리버의 제품을 전세계 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향후 레인콤은 사용자에게 ‘소유의 즐거움’을 주는 미학적 경험 디자인을 통해 ‘아이리버 다움’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상의 영예를 얻은 아이리버 제품들은 일본의 굿디자인 어워드, 세계적인 IT전문 매체 씨넷 어워드, 스파크 어워드 등 해외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는 제품들로 아이리버의 제품력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일조한 일등공신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