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TeamViewer12 정식 버전 발표

2017-11-29     김희철 기자
글로벌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협업 소프트웨어 기업인 팀뷰어(TeamViewer)는 TeamViewer12의 베타 버전 테스트를 마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TeamViewer12는 추가적인 보안 기능과 한층 더 용이해진 사용법,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팀뷰어는 TeamViewer12가 ‘에코’(Ech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제 우주 정거장(ISS)에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에코 프로젝트는 12대 연구 과제로 구성된 프로젝트로, 프랑스 국립 우주연구센터 (CNES: Centre Nationale D’Etudes Spatiales)에서 진행한다.이번 우주 탐사에는 팀뷰어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지구에 거주하는 의료진이 초음파 검사 장비를 원격으로 제어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CNES의 R&D 센터인 CADMOS와 협업을 통해 설계되었다.
TeamViewer12의 기능모바일 기기 간 원격 제어 및 화면 공유팀뷰어 12는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폰에서 원격 지원 및 화면 공유 기능을 지원하며, 운영 체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버전의 팀뷰어는 업계 최초로 윈도우 10 모바일 기기의 원격제어를 제공한다. 이는 팀뷰어가 모든 가능한 운영체제에서 이용가능함을 보여준다. 안드로이드와 iPhone 및 iPad 사용자를 위한 FAQ 페이지를 운영해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파일 전송 속도 및 전반적 성능 업그레이드

파일 전송은 최대 20배 빨라졌으며, 최대 200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획기적인 백엔드 최적화를 통해, 사용자들은 최대 60FPS에 달하는 프레임 속도로 모든 원격 세션을 수행하여 더 빠르고 원활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는 터치, 키보드, 마우스 입력 피드백 소요 시간을 향상시켰기에 가능했다.

투명성과 보안성 극대화

‘팀뷰어 관리 콘솔(TeamViewer Management Console)’을 통해 중앙에서 모든 수신 연결을 빠르게 조회할 수 있어, 장치에 할당 및 적용된 정책을 확인하고, 누가 어느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지를 빠르게 판별할 수 있다.시스템 관리자는 원격 세션 도중에 원격 포스트잇 메모를 원격 사용자에게 남겨 원격 사용자와 더욱 명확하고 용이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단 한번의 클릭으로 여러 대에 이르는 디바이스에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제적 디바이스 제어 및 개선된 서비스 케이스 관리

새로운 원격기기 대시보드는 IT직원이 필요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중요한 성능 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고객은 지원을 받기 전에도 채팅을 통해 서비스 제공자에게 문의할 수 있어 서비스 제공자는 신속히 해당 요청을 적절한 지원 담당자에게 서비스를 할당할 수 있다. 팝업 또는 이메일과 같은 서비스 케이스 알림으로 신속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IT지원을 위해 업무가 할당될 수 있다. 

복수 플랫폼 지원

TeamViewer12는 다수의 플랫폼 및 운영 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팀뷰어는 iOS 10과 안드로이드 누가(Nougat), 윈도우 10,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Anniversary Update), 맥OS 시에라(Sierra) 등 최신 운영 체제를 비롯해 다양한 운영 체제를 지원한다. 또한 윈도우 XP나 윈도우 서버 2003과 같은 기존 운영 체제도 지원한다. TeamViewer12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 및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세부 설명은 팀뷰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