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HDR모니터 게이밍 노트북 킨텍스에서 살펴봤다
LG HDR모니터 게이밍 노트북 킨텍스에서 살펴봤다
2018-05-28 씨디맨
LG에서 내어놓을 신형 모니터 인데요. TV에서 사용하던 HDR기술을 이제는 컴퓨터 모니터에도 적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볼거리가 있었는데요.
LG HDR 모니터 32UD99 게이밍 노트북 15G870 킨텍스
플레이엑스포는 게임과 관련된 제품들과 서비스들이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순수하게 게임을 즐길려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저는 컴퓨터 관련된 제품들쪽에 관심이 많아서 LG부스를 먼저 좀 살펴봤습니다.
저는 제일 첫날에 들러서 살펴봤습니다. 평일에 갔던 것이지만 그래도 아이들은 상당히 많이 와 있더군요.
오픈하자마저 저는 LG부스로 먼저 가봤습니다. 사실 이곳이 제일 큰곳중 하나였구요. 먼저 보였던 모니터가 LG HDR 모니터 32UD99 였습니다. 백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나올것 같다는 예상치가 있는 모니터 인데요.
화면을 보면 뭔가 상당히 밝고 선명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진 촬영할 때 HDR모드가 있죠. 그것을 이용하면 완전히 어두운곳 또는 밝은곳 할 것 없이 모두 보기 좋게 나오는데요. 이 모니터가 그런 모드가 적용된 모니터 입니다.
게임 성능도 상당히 훌륭해서 컴퓨터로 게임을 많이 즐기는 분들에게도 좋은 모니터 입니다.
IPS 패널에 화면 사이즈는 31.5인치 입니다. 해상도는 UHD이고 밝기는 최대 550 니트 입니다. 특이한 것은 HDR10을 지원하며 USB-C도 지원을 하네요.
이후 부스를 더 둘러봤는데요. 긴 줄이 보였습니다. LG UHD 4K 모니터 체험존 이었는데요. 이것을 다해서 스템프를 받으면 선물도 있었습니다.
내부를 살짝 찍어봤는데요. 일반 모니터와 HDR 모니터의 비교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LG 모니터 중에 21:9 비율의 모니터는 제가 리뷰도 올렸던 모니터이긴 하네요.
32UD99 모니터는 저도 관심이 많아서 사진을 좀 더 찍어봤습니다.
일반 모니터와 HDR 모니터 비교를 해놓으니 체감 차이는 엄청 납니다.
차이가 너무 커서 비교가 힘들정도이네요.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도 너무 선명하게 찍혀서 그림 같네요.
LG 게이밍 노트북 15G870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미출시 제품으로 곧 나올 제품 입니다. LG에서도 이제는 게이밍 노트북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시작하네요.
게이밍 요소들을 많이 추가를 했고 좀 더 게임을 편안하게 즐기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고려했다고 합니다.
사양은 상당히 훌륭한데요. i7-7700HQ 프로세서가 사용이 되며 램은 8GB 입니다. 그래픽카드는 Nvidia Geforce GTX1060 이 사용이 됩니다. 추후에는 1050이 들어간 약간 가격을 낮춘 모델도 나올것이라고 하네요.
하단 부분을 보면 통풍구가 상당히 넓게 열려 있습니다. 그리고 힌지 부분쪽을 보면 통풍구가 2개 입니다. 듀얼 쿨링 방식으로 CPU와 그래픽카드의 열을 효율적으로 빼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그러면서도 비교적 두께가 얇게 되어있었습니다.
오른쪽 부분에 인터페이스가 훌륭했는데요. HDMI, 미니 HDMI, USB-C 포트가 있어서 필요하다면 모니터를 3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모니터까지 해서 총 4대의 모니터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도 빨강색 백라이트를 넣어서 게이밍 요소를 추가를 했습니다.
인증마크도 여러가지가 보이네요. VR READY 도 받은 제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