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IT 기기, RGB 기능으로 눈길 끌어
최근 책상 소품을 화려한 데스크테리어로 꾸미는 이들이 많다. 특히 단순히 특정 컬러에 고정된 것이 아닌 RGB IT 기기들이 선보여 눈길을 끈다.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 RGB 엣지바를 구축한 제품이 있다. 커세어의 'K95 RGB 플래티넘 키보드’는 소프트웨어에서 설정 가능한 개별 키의 RGB 조명 외에 새로운 라이트엣지(LightEdge)를 더했다.
‘라이트엣지’는 19개 구역으로 이루어진 조명바를 제공하며 키보드의 다른 부분과 함께 혹은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다. 선명하고 멋스러운 라이트엣지 조명, 잔잔한 물결효과, 키 사이로 비추는 조명 등으로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RGB 컬러 효과 외에도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프레임에 체리 MX RGB 스위치, 8MB 온보드와 하드웨어 플레이백으로 소프트웨어 없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RGB 헤드셋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5에 주목할 만하다. 이어컵에서 1680만 RGB 조명이 빛을 내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5’는 색상, 빛의 효과를 원하는 데로 맞춤설정 할 수 있다. 특정 색상은 물론 정상 파동, 둥근 파동, 소리에 맞춰 호흡, 깜박이거나 트리거 모드 등 빛의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사운드 또한 게이밍 장르, 음악, 영화 등에 맞춰 서라운드 사운드, EQ설정, 마이크설정 등이 가능, 게임의 몰입을 높인다. 스키고글형 헤드밴드도 나만의 스타일로 교체 가능하도록 다양한 색, 패턴, 아티스트 시리즈로 선보이는 ‘아크티스5’는 멀티플랫폼 헤드셋으로 뛰어난 호환성을 지녀 PC, Mac, Playstation4 등의 게임은 물론 모바일기기를 지원, 언제 어디서나 3D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PC 케이스도 RGB를 지원한다. AONE에서 선보인 ‘K7 오케스트라 FULL RGB 케이스’는 7가지 색상과 5가지의 화려한 RGB LED가 탑재됐으며, 튜닝에 최적화 된 케이스로 측면 풀 아크릴 윈도우 패널이 적용됐다. 또 후면 STORM 15- LED 120 쿨러 및 전면 FULL LED 패널의 발열에 대비해 120mm 쿨러가 기본으로 장착됐다.전면 FULL LED에 대한 OFF 기능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