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다 보면 유독 원통형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들이 많이 눈에 띈다. 물통을 연상케 하는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는 모난 곳이 없어 손에 들고 이동하기 편하고 세로로 세워둘 수 있어 공간도 절약된다. 특히, 물통 거치대에 거치할 수 있어 다른 디자인의 스피커들보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다.원통형 디자인의 장점이 가장 빛을 발하는 곳이 바로 자전거다. 대부분의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자전거 물통 거치대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제작되고 자전거 물통 거치대에 장착해 두면 라이딩에 방해가 되지 않을 뿐더러 스피커가 주행 중 떨어질 위험도 없다. 또한, LED를 지원하는 경우 야간 주행 시 주행자의 위치를 알려주는 안전등 역할도 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를 눈여겨보자.
LG전자 PH4 Active
102,900원
LG전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원통형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기능 탑재로 다양한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되며 AUX 단자를 통해 블루투스 미지원 기기의 외부 스피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대 2대까지 연동된다.PH4 Active는 중앙에 기다란 모양의 LED가 탑재됐다. 은은하게 빛나는 LED는 자전거에 부착할 경우 안전등 역할을 한다. 걸이용 스트랩을 장착할 수 있도록 위/아래에 고리가 달렸고 생활방수 또한 지원해 물가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내장된 배터리는 충전식이며 완충 시 최대 10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충전은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자주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이용한다. 케이블은 함께 동봉된다. 소리를 출력하는 부분이 본체 전체를 감싸고 있어 음악이 360도로 울려 퍼진다. 핸즈프리도 지원해 스피커를 통해 간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다.
제원
크기: 175x80x66mm무게: 530g출력: 16W재생시간: 최대 10시간
제이비랩 HIKING
39,000원
방수가 지원되는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4.1을 탑재해 약 10m 이내의 거리에서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AUX 단자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추가로 지원해 활용도도 높다.HIKING은 아웃도어용으로 제작된 만큼 야외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비해 충격을 흡수하는 실리콘 소재로 몸통 전체를 감쌌다. IPX4 등급의 생활 방수도 지원해 비, 습기, 땀으로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상단에는 카라비너 클립이나 핸드스트랩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있다. 카라비너 클립과 핸드스트랩은 함께 동봉된다. 또한, 제이비랩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면 문자나 SNS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2,000mAh 배터리가 내장돼 최대 10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2개의 1.4인치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으로 8W의 강력한 소리를 출력하며 저음을 보강하기 위해 탑재한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메탈 소재로 제작해 자칫 퍼질 수 있는 베이스 소리를 잡았다.
제원
크기: 176x70mm무게: 420g출력: 8W재생시간: 최대 10시간
JBL Pulse2
299,000원
화려한 LED 효과를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4.1을 내장했고 AUX 단자 탑재로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LED는 5가지 효과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JBL 커넥트 앱으로 나만의 패턴을 만들 수 있다. 흐르는 물에 씻을 수 있을 정도의 방수를 지원한다.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10시간(LED 효과 포함)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듀얼 45mm 드라이버를 내장했으며 출력은 16W이다. 양 끝에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저음을 보강했다. 2대의 JBL Pulse2가 있다면 동시에 같은 음악을 내보내 넓은 공간에서도 만족스러운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파티 모드와 소리가 좌/우로 나눠지는 스테레오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제원
크기: 84.2x194.4x84.2mm무게: 775g출력: 16W재생시간: 최대 10시간
펀픽 paxcess 사운드컵 L
88,900원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고 전력 소모가 낮은 블루투스 4.1을 탑재했다.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고 한 번 페어링을 진행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재연결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블루투스 페어링 과정 없이 원터치로 연결한다. AUX 단자를 이용한 외부기기 연결도 가능하다.paxcess 사운드컵 L은 상단의 터치 패드로 조작한다. 2,200mAh의 내장 배터리로 최대 13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직경 45mm 대구경 스피커를 내장했다. X BASS 칩을 추가로 탑재해 블루투스 스피커의 단점인 저음을 보강하고 INDOOR, OUTDOOR의 자체 EQ를 제공해 실내, 실외에 최적화된 음장 효과를 부여한다.
제원
크기: 190x77.6x74.7mm무게: 560g출력: 최대 60W재생시간: 최대 10시간
브리츠 BA-BL9 SOUNDSHOW
65,000원
브리츠의 라이팅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4.0을 채택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과 안정적으로 연결되며 블루투스 이외에도 AUX 단자를 지원해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음악 파일이 담긴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면 자체적으로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케이블 연결만으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어 마이크로 SD카드의 카드 리더기는 따로 필요 없다.BA-BL9 SOUNDSHOW는 화려한 LED 조명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중력감지센서가 탑재돼 수평, 수직으로 세워 두었을 때 각각 다르게 반응한다. 조명은 OFF와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총 5가지 모드가 있으며 멀리서도 환하게 빛나 자전거 라이딩 시 경고등 역할을 한다. 표면은 충격 방지를 위해 실리콘 커버로 덮여있다.2,500mAh 리튬이온 배터리로 최대 12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듀얼 프리미엄 유닛을 탑재해 풍성한 소리를 출력하며 내장된 마이크로 음악 감상 도중 전화 수신 시 통화가 가능하다.
제원
크기: 170.2x68.4x68.2mm무게: 401g출력: 5W재생시간: 최대 12시간
카이스터 BTX5
125,000원
통가죽을 입힌 블루투스 스피커다. 전력소비를 개선한 블루투스 4.0을 적용해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가 가능하다. ‘kaister’라고 음각이 새겨진 부분 아래에는 AUX 단자가 있어 스마트폰 이외에 PC, TV, 게임기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은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다. AUX 케이블은 일반 고무 재질의 케이블이 아닌 패턴을 넣은 텍스타일 단선 방지 스테레오 케이블을 제공한다.카이스터 BTX5는 100% 소가죽이 제품 전체를 감싸고 있다. 합성 가죽이 아니기 때문에 촉감이 부드러우며 모양이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음악은 가죽 커버를 반 정도 연 뒤 스피커 그릴이 노출된 상태에서 감상한다.대용량 2,200mAh의 배터리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50mm 대구경 듀얼 드라이버로 20W 출력을 내며 2개의 55mm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적용해 저음을 강화했다. 또한, 카이스터 BTX5는 3D SOUND 기능을 지원한다. 3D SOUND를 활성화하면 보다 풍성한 3차원 입체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