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게이밍 기어 전문기업 로캣(ROCCAT)은 2008년부터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해 오고 있다. 그 중 ‘KOVA’(코바) 시리즈는 게이밍 마우스로써 부족함 없는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으로 꼽혔다.이러한 KOVA 시리즈의 라인업은 최근 더욱 다양해졌다. 기존 독일의 독점 모델이었던 KOVA ALL BLACK이 추가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모델은 기존 KOVA 시리즈의 성능은 동일하게 유지했지만 가격은 이보다 낮아져 한층 높아진 가성비가 돋보인다.
제원 센서 : PRO-OPTIC 센서 R6 DPI : 7,000DPI 응답속도 : 1000Hz 버튼 : 12개(22개로 확장 가능) 가속도 : 20G LED : RGB 스위치 : OMRON(내구성 5,00만 번 이상) 크기/무게 : 130x67x38mm/99g 지원 : 내장메모리 가격 : 48,600원
누구나 편리하게
KOVA ALL BLACK은 유선형 디자인이 적용된 양손잡이용 게이밍 마우스다. 기존 출시됐던 ‘KOCA BLACK’ 모델이 상판 색상만 짙은 회색이었다면, 해당 모델은 전체적으로 검은색으로 꾸며져 한층 통일된 느낌이 든다.표면은 부드럽고 내구성 좋은 UV코팅이 적용됐다. 덕분에 손에 땀이 쉽게 차는 사람이 잡아도 미끄러짐 없이 사용할 수 있다.휠과 뒷부분 유선형 부분에는 LED가 장착됐고, 1,680만개의 색상을 지원해 마음에 드는 색상으로 얼마든지 지정할 수 있다. 브레스와 깜빡임 효과도 지원한다.센서는 기본 3,500DPI를 오버드라이브해 7,000DPI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게이밍 마우스답게 1000Hz 폴링레이트, 1ms 응답시간을 갖춰 빠릿빠릿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세팅값을 저장해 놓을 수 있는 온보드 메모리도 지원됐다. DPI는 훨 아래 버튼을 눌러 바꿀 수 있다.
22개의 버튼으로 확장
게이밍 마우스로써 돋보이는 특징으로는 ‘스마트 캐스트’(smart cast)를 꼽을 수 있다. 스마트 캐스트는 좌우 볼록 튀어나온 버튼이다. 덕분에 검지와 중지로 각각 버튼 한 개씩을 더 조작할 수 있어 보다 발 빠르게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이지 쉬프트’(Easy-shift) 기능까지 더해지면 버튼 기능은 두 배로 늘어난다. 이지 쉬프트는 마우스에 Fn키 기능을 부여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예컨대 엄지로 Fn키를 누른 상태에서 각 버튼을 누르면 다른 키로 바뀌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MMORPG나 전략 게임용 마우스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작할 수 있는 키는 총 22개(휠 위/아래 포함)에 달한다.
높은 활용성의 전용 소프트웨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마우스 사용에는 무리가 없지만,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면 게이밍 마우스로써의 활용도는 매우 높아진다. KOVA ALL BLACK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가 지원된다.DPI는 최소 250부터 최대 7,000까지 원하는 대로 5가지를 설정 가능하며, 마우스 각 버튼의 기능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특정 프로그램 실행이나 매크로도 지원한다.
특히 매크로에 ‘리그 오브 레전드’나 ‘배틀필드 4’, ‘스타크래프트 2’ 등 유명 게임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기본 제공돼, 별도의 매크로를 만들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KOVA ALL BLACK은 게이밍 마우스로써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췄지만, 기존 시리즈보다 가격이 낮아졌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이는 보다 단순해진 패키지가 적용된 덕분이다. 따라서 평소 가성비 높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KOVA ALL BLACK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