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없이 최대 8시간! 오래가는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엠지텍 MB-MAMMOTH
귀걸이형 디자인
고리는 이어버드를 귀에서 떨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다. 주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어버드만 존재해 조그마한 버튼 하나만을 탑재한다. 다른 버튼을 탑재 할 공간이 마땅치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으면 단순히 재생/멈춤, 전화 수신 정도만 가능하다. 하지만 맘모스는 고리 부위에 버튼을 3개 탑재해 볼륨 조절과 곡 이동을 이어버드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충전을 위한 단자도 고리에 달려있다.
3중 안테나로 끊김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 특히 좌/우 이어버드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없어 두 이어버드도 무선으로 연동해야 하는 코드프리 이어폰은 블루투스 끊김 현상이 자주 일어나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았다. MB-W900과 MB-W1500은 본체에 달려있는 V 안테나로 안정적인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했다면, 맘모스는 내장 안테나를 3중으로 설계해 뚝뚝 끊어지는 현상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맘모스에는 3중 안테나와 함께 블루투스 4.2가 탑재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와 안정적으로 연결되며 선에 방해를 받지 않고 자유로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맘모스는 좌/우 이어버드 둘 다 사용하는 듀얼 모드와 한 쪽만 사용하는 싱글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이어헤드는 360도 회전이 가능해 좌/우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노이즈 감소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도 양쪽 모두에 탑재돼 있어 어느 쪽을 사용하더라도 핸즈프리가 가능하다.블루투스 이어폰이라면 얼마만큼 배터리가 지속되는지도 잘 살펴봐야 한다. 야외에선 충전이 쉽지 않기에 아예 내장 배터리가 충분하거나 휴대용 충전 케이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좋다. 다만, 후자의 경우 충전 케이스를 따로 챙겨야 하는 점과 충전 중에는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다.
맘모스는 대용량 배터리로 유명한 엠지텍답게 240mAh의 내장 배터리로 싱글 모드로는 최대 12시간, 듀얼 모드로는 최대 8시간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출시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중 배터리 성능이 높은 편에 속한다. 색상은 블랙 단일이며 가격은 89,500원이다.
제원
블루투스: 블루투스 4.2유닛: 9mm 다이나믹 유닛무게: 18g사용 시간: 최대 8시간(듀얼 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