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RGB 대장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M750

2019-02-05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스틸시리즈가 기계식 키보드 APEX 라인업에 새로운 키보드 M750을 선보였다.

기존 플래그십 제품이었던 APEX M800(이하 M800)과 단색 블루 LED에 체리 MX 청축을 탑재했던 APEX M500 사이에 있는 네이밍이다.그러나 M750은 LP 타입처럼 낮은 키캡을 탑재했던 M800과 달리 표준 높이의 키캡을 탑재했다. 즉 M750은 스틸시리즈 표준 사이즈 키보드 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볼 수 있다.
 

주요 특징

주요 특징으로는 QX2 리니어 기계식 RGB 스위치, 항공기에 사용되는 고급 알루미늄 프레임, 게임 내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다.QX2 리니어 기계식 RGB 스위치는 스틸시리즈 자체 개발 스위치다. 리니어 타입이라 키압은 45Cn이며 작동점은 2mm로 낮다. 수명은 5천만 번이다. 키캡은 체리식 십자형 기계식 스위치에 호환된다. 즉, 키캡 놀이가 가능하다.
프레임은 풀 알루미늄이다. 항공기에 사용되는 5000시리즈 알루미늄 합금을 탑재했는데, 해당 소재는 높은 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무광택이라 차분하다.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의 향상이 놀랍다. 우선 디스코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채팅 알림기능을 제공한다. 덕분에 채팅과 LED가 연동된다. 하지만 핵심 기능은 ‘이미지싱크’다. 이미지싱크는 GIF를 통해 조명 효과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다.시험삼아 격투 게임 관련 이미지를 넣어 봤는데, 키보드 LED로 표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게임센스 조명, 오디오 비주얼라이저 등이 지원된다.
 

 
 

마치며

요약하자면 현존 RGB 키보드 중 스틸시리즈 APEX M750은 가장 재미있는 키보드다. 이미지싱크 덕분에 재미있는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 스틸시리즈답게 키보드 완성도도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