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심포니 오케스트라’ 에 참여하세요

2008-12-05     황재선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카네기 , 베를린 필하모닉 다양한 클래식 혹은 문화예술 관련 세계적인 파트너들이 함께 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국내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고  서울시립교향악단, ()크레디아가 파트너로 참여해 국내 클래식 스타 발굴에 함께한다. 첼리스트 장한나, 피아니스트 임동혁,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클래식 음악인과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국내에 클래식 열풍을 일으킨 탤런트 이지아가 행사의 참가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 제작에 참여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여 국내 클래식 스타들 발굴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다양한 생각의 표현과 새로운 분야의 협력이 가능한 인터넷과 만국 공통어인 음악을 활용한 이번 프로젝트는 나이, 지역, 악기에 상관 없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든 참여할 있다. 참가자들은 아카데미 음악상 수상 작곡가이자 영화 와호장룡’ 과 2008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의 음악 감독을 맡았던 작곡가 (Tan Dun)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작곡한 오케스트라 인터넷 심포니 에로이카 (Internet Symphony Eroica)’ 자신의 악기 부분을 연주해 동영상으로 올리면 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펼칠 있는 자유곡 동영상을 추가로 제출할 있다.

 

참가자들의 동영상은 유튜브 사용자와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정된 80 명의 연주가들은2009 4 15 뉴욕 카네기 ©디지털포스트(PC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