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의 야심작, COWON S9 출시
2009-12-08 편집부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 www.cowon.com)이 오랫동안 공들인 야심작 MP3P ‘COWON S9’를 내놓는다.
COWON S9는 1,600만 칼라, 3.3인치 고화질 AMOLED 액정과 새로운 음장효과, G-센서, 블루투스 등의 기술을 빠짐없이 갖춘 진일보한 MP3P다.
AMOLED는 자체 발광 유기물질을 이용해 화질이 선명하고 시야각이 넓어 어느 각도에서도 동일한 색상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반응속도가 빨라 잔상이 없는 것이 특징. S9는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과 자막 파일을 지원하고 TV 출력 기능 등으로 PMP 수준의 동영상 재생 능력을 자랑한다.
음질도 개선되었다. 미국 BBE사운드사의 음장효과기술 ‘BBE’를 자연스러운 음으로 개선하고 포터블 기기에 최적화시킨 ‘BBE+’ 음장기술이 처음으로 탑재된다. JetEffect도 업그레이드되어 30여 가지의 실감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굿디자인상을 수상한 세련된 디자인과 정전기 터치 디스플레이는 미적 감각과 편의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듀얼코어 CPU, G-센서, 블루투스, 사용자 설정 인터페이스 등의 기술을 적용으로 사진・문서・DMB・라디오・전자사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출시는 12월 19일이고, 값은 4GB 기준으로 21만9천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