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우아한 PC케이스 '옵시디언 500D' 출시

2019-02-28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흑요석을 상징하는 진한 흑색의 프리미엄 알루미늄 구조, 스모키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및 힌지 사이드 도어 설계에 강력한 쿨링과 넉넉한 설치 공간의 새로운 PC케이스 ‘옵시디언 500D’(CORSAIR Obsidian Series 500D/이하 옵시디언 500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옵시디언 500D는 커세어를 대표하는 고품격 PC케이스 ‘옵시디언’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옵시디언 특유의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스모키 강화유리 사이드패널, 외,내부는 모던한 느낌을 살리기 위한 곡선형 고급 알루미늄 구조를 더해 기존 제품과 차별됐다.특히 도어 핸들부터 본체 앞면과 앞-뒷면을 아우르는 윗면 플레이트에 이르기까지 브러쉬드 블랙의 세련된 알루미늄을 사용한 고퀄리티 마감이 눈에 띈다. 또한 사이드 패널은 그을린듯한 스모키 코팅의 강화유리가 튜닝된 PC시스템 내부를 감상할 수 있게 하면서 부품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특히 양쪽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의 뒤쪽이 경첩방식의 힌지 설계로 별도의 나사고정이나 해체 없이도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때문에 PC부품을 설치 시 방해 받지 않고 완전히 분리할 수 있으며, 중앙 전방에 위치시킬 수 있다.

또한 옵시디언 500D에는 2개의 SP120 고성능 쿨링 팬이 기본 제공되고 커세어 다이렉트 에어플로우 패스 설계로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제공하면서 필요한 곳에 냉기를 즉각 전달한다.최대 6개의 120mm의 쿨링 팬과 360mm의 라디에이터 설치 공간이 있다. 본체 앞면과 윗면에 위치한 팬트레이로 팬과 라디에이터를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앞면, 윗면, 바닥면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가 장착됐다.케이스 후면에는 최대 2 개의 3.5인치 HDD및 3 개의 2.5인치 SSD를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마운트가 충분한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메인보드 후방의 PSU덮개와 전용 케이블 채널을 갖춰 정리가 편하다. 또한 USB 3.1 타입 C 패널 연결과 수직 GPU 마운트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