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제포럼, 유튜브에서 전세계인이 참여하는다보스 토론회 개최

2008-12-15     초코우유

매년 다보스 포럼을 개최하는 세계경제포럼이 유튜브 (www.youtube.com/davos)에서 글로벌 현안에 대한 각국 네티즌들의 진솔한 대화를 들어 보는 다보스 토론회 (Davos Debates) 지난 13일 부터 시작했다. 유튜브 다보스 토론 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들 유튜브 사용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선정되는 가장 우수한 동영상은 다보스 포럼에서 소개된다. 또한, 가장 화제를 불러모은 최우수 동영상의 주인공은 2009 1 28부터 2 1일까지 스위스 다보스 클로스토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연례회의에 유튜브를 대표하는 특별 손님으로 참석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2009 다보스 포럼은 현재 전세계가 직면한 주요 현안들에 대해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며, 유튜브용자들은 경제, 환경, 정치, 윤리 세계가 공통으로 직면한 현안과 관련하여 각자 나름의 해결 방안과 제안을 갖고 토론에 참여 있다. 토론에서 다루게 4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다.

 

·         2009년에는 세계 경제가 다시 회복할 것이라고 확신하나?

·         2009년에는 환경 문제가 경제 문제 보다 중요해질 것인가?

·         2009 오바마 행정부는 세계 정세를 개선시킬 있을 것인가?

·         기업 경영진들에게도 의사나 변호사와 같은 윤리 강령을 도입해야 할까?

 

유튜브 다보스 토론 사이트 올려진 동영상 우수한 내용은 2009 세계경제포럼 연례 회의 ©디지털포스트(PC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