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마, 차세대 프리미엄 풀HD 프로젝터 출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사의 0.95” 1080p 풀HD 영상 DMD칩을 탑재한 EP1080은 1,920 x 1,080의 고해상도와 100인치 이상의 대화면에서도 선명하고 섬세한 화질 표현이 자랑이다. 또한 3,600 안시루멘(Ansi Lumen)의 고광도, 2,200:1의 명암비로 밝은 교실이나 회의실 그리고 빛을 차단하기 어려운 가정에서도 밝고 깨끗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HDMI 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영상 및 오디오의 장거리 출력을 지원하고 HDMI나 DVI-D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화면분할 기능인 PIP (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최대 5개의 영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DVI-D, 콤포지트, S-Video, RS-232컨트롤, IR리시버 등 여러 영상입력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다용도 영상 조절 기능을 탑재해 보다 생기 있는 영상 화면을 재현한다. 필립스사(Philips)의 VIDI™ 기술 적용으로 선명하고 화사한 화질을 구현하고 특히 VIDI™의 다크 펄스(Dark Pulse) 기능으로 색 번짐이 없는 깨끗한 화질, 브릴리언트 펄스(Brilliant Pulse) 기능으로 컬러 명암비를 개선해 보다 밝은 화질을 즐길 수 있다. 픽셀웍스 사의 PW392 스칼라 ASIC칩을 적용해 입력 소스가 풀HD 1080p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프로젝터 자체적으로 10bit 영상으로 보여줘 뛰어난 HD 영상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O2 Air 광촉매 공기청정 기능을 달아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12V 트리거 탑재로 프로젝터와 전동 스크린을 동시에 연결해 프로젝터의 파워를 켜는 동시에 스크린 및 다른 설비를 조작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RJ45포트/RS232포트를 통해 동시에 여러대의 프로젝터를 원격 컨트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