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사운드카드 부문 베스트 게이밍 브랜드 수상

2019-05-1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Creative가 smartPC사랑에서 진행한 ‘2018년 베스트 게이밍 브랜드’의 사운드카드 부분에 선정됐다.

smartPC사랑에서는 매년 상반기 베스트 게이밍 브랜드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2018년 베스트 게이밍 브랜드 설문조사는 지난 4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간 smartPC사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진행됐다. 총 참여인원은 432명이다.Creative는 사운드카드 부문에서 득표율 66.7%의 압도적인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이러한 높은 인기의 비결은 ‘사운드카드의 본좌’라는 별명에 걸맞은 강력한 성능에 있다. 특히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배틀그라운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사운드카드가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도 주목 받고 있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AE-5 WHITE는 사운드카드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지녔다. 좌우 채널이 독립된 앰프로 구동되는 고음질 헤드폰 앰프 ‘Xamp’를 탑재했고 SABRE 울트라 클래스의 DAC도 적용됐다. 최대 32bit/384kHz 고해상도 출력을 지원하는 이 사운드카드는 Creative사에서 개발한 쿼드코어 오디오 프로세서인 Sound Core3D를 탑재해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전달한다.또한, 사운드카드 최초로 AURORA 조명시스템이 적용돼 화려한 조명효과로 튜닝 PC의 가치를 높인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Sound Blaster Connect는 화려한 조명 설정에 사운드 이퀄라이저, 음역대 설정, 음성채팅 효과 설정까지 가능하니 사운드 블라스터X AE-5는 게이밍 환경의 화룡점정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