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상반기 최대 게임 쇼 2018 PlayX4 참가

2019-05-10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에이수스(ASUS) 코리아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18년 상반기 최대 게임쇼인 ‘2018 PlayX4’(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2018 PlayX4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게임 및 게임에 관련된 컨텐츠와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에이수스를 시작해 400여 개의 게임사 및 관련업체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게임 행사이다.에이수스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플레이엑스포에서 가족과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체험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사의 게이밍 하드웨어 브랜드인 Republic Of Gamers(이하 ROG)를 전면에 내세워 2018 플레이엑스포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에이수스 ROG 부스 게임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마련한다.게임 체험 존에서 진행될 ‘저스트댄스 NOW’ 및 ‘ROCK SMITH’ 게임은 온 가족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리듬 체감 게임으로 게임 퍼블리셔인 유비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게임 체험과 더불어 ROG 메인보드, 모니터, 그래픽 카드 등 하드웨어들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AURA SYNC의 MUSIC 모드가 어떤 방식으로 실제 게임 환경에서 구현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넥슨과의 협업을 통해 현실을 넘나드는 초스피드를 제공하는 온라인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인 ‘Need For Speed: EDGE’를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에이수스의 다양한 게이밍 하드웨어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상에서 플레이 가능한 LOTUS사의 스포츠카를 가상과 현실을 무너뜨린다는 주제로 ROG 부스에서 현장 전시해 게이머 및 관람객들에게 직접 볼 수 있는 존을 구성했다.
10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에이수스 메인 무대를 통해 매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QUIZ 이벤트, 가족 및 게이머를 대상으로 Need For Speed: EDGE 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이와 더불어 에이수스만의 ROG 제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최신 제품인 ROG STRIX B360 시리즈 메인보드를 시작으로 GTX 1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XG 시리즈 게이밍 모니터, 게이머를 위한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장비 및 하이엔드 공유기 등 ROG 기반의 게이밍 하드웨어들이 대거 전시된다.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PlayX4에서 에이수스의 명성에 맞게 다양한 구색을 갖춰 다양한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기대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