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옵시디언 1000D 슈퍼타워 PC 케이스’ 출시
2019-05-23 김희철 기자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최대 사이즈의 슈퍼타워 PC케이스에 Mini-ITX부터SSI EEB 메인보드까지 다양한 시스템 장착을 지원하는 호환성, 넉넉한 저장장치와 고성능 CPU, 쿨러, 그래픽을 지원하는 방대한 성능에 미려한 RGB 조명을 갖춘 ‘옵시디언 시리즈 1000D' PC 케이스를 출시한다.
E-ATX와 Mini-ITX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는 듀얼시스템 레이아웃과 쾌적한 내부 구성을 위한 독특한 ‘트리플 챔버’(chamber) 디자인이 특징이다. 기본 ‘E-ATX 시스템’은 케이블 라우팅 홀과 거대한 프렌치 도어 스타일의 후방 구획을 갖췄고, 2.5인치드라이브,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숨길 수 있다. ‘Mini-ITX 시스템’은 ATX PSU 마운트 위에 구성해 파일서버, 스트리밍 캡쳐 시스템, 또는 세컨 게이밍 PC로 2개의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옵시디언 1000D는 ’커세어 커맨더 프로’(CORSAIR Commander PRO) 디지털 RGB 조명과 팬 속도 컨트롤러를 기본 탑재했다. 최대 6 개 PWM 팬의 속도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최대 6 개의 커세어 RGB 팬 및 RGB LED 스트립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옵시디언 1000D’는 통합 RGB 조명이 전면 패널과 로고에 내장되어 RGB 빌드 시 멋지게 활용할 수 있다.
조명효과도 최대, 최소로 사용할 수 있다. 커세어의 iCUE소프트웨어로 쿨링팬, RGB LED 조명 스트립, 키보드, 마우스 등 모든 iCUE 호환 가능 제품에 RGB 조명을 통합해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iCUE을 통해 팬 RPM 곡선을 사용자가 원하는 데로 조절하고, 팬의 소음을 없애거나 프로필 다운로드, 뛰어난 시스템 모니터링도 사용이 손쉬운 인터페이스 하나로 제어가 가능하다.향후 수년간 업그레이드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추가 기능도 갖췄다. 전면 패널은 듀얼 USB 3.1 타입 C 포트, 4개의 USB 3.0 포트로 다중 고속 연결이 가능하다. 전면, 후면 및 상단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먼지 필터로 유지관리가 편하고 기본 시스템용 회전식 GPU 마운트 플레이트는 그래픽 카드를 원하는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수냉쿨러 설치 시에는 다양한 펌프 및 저장 마운팅 포인트 뿐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나사,케이블 타이가 포함되어 시스템 빌드 마무리도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