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스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취득
2019-08-13 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주)알파스캔 디스플레이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1년 도입된 제도로, 현장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 등의 객관적이고 엄정한 심사 진행 후 통과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한다.알파스캔은 지난 7월 31일에 개최된 SQ인증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를 통과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1995년에 창립해 지금까지 23여 년간 디스플레이 한 분야에 매진해온 알파스캔은 고객 행복, 품질 경영, 친환경 경영, 디자인 경영을 4대 경영철학으로 선포하고 이 철학이 제품과 고객서비스에 반영이 되도록 지속 노력해왔다.특히 이번 인증 심사에서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청취해 대응하고 이를 고객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점을 비롯해 서비스 품질시스템 전반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알파스캔은 설립 초기부터 규정에 의거한 일률적인 서비스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상황을 판단하여 고객 행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지난 23년 간 그 정책을 한번도 변경하지 않고 꾸준히 실행해 온 결과 현재는 국내 모니터 업계에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알파스캔 측은 “이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의 의미는 현재 알파스캔의 고객 서비스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품질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책임도 함께 부여된 것이라고 생각한다”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진화하는 고객 행복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께 받은 관심과 사랑을 고객들께 돌려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