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차세대 V3 통합보안 신제품 발표

2009-04-30     초코우유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4월 28일 기업 PC용 통합보안 신제품인 V3 Internet Security 8.0(이하 V3 IS 8.0은 )을 발표했다. V3 IS 8.0은 악성코드 감염 억제력을 강화하려고 블랙리스트와  트루파인드 기술 등 악성코드 탐지 신기술을 달았다. 블랙리스트는 컴퓨터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악용 소지가 있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사전에 막는 기능이며, 트루파인드는 최근 자주 나오는 악성 루트킷과 같은 은폐형 악성코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또한 V3 IS 8.0에는 안연구소의 독창적인  신기술인 ‘V3뉴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종전에 비해 악성코드 검사 속도가 약 2배 빨라졌고, 메모리 점유율은 절반 이하로 줄었다. V3 IS 8.0은 이미 고도의 전문성을 검증받은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 엔진을 완벽하게 통합한 기능해  신종 악성코드에 대한 신속한 대응력을 높였다. 

이 밖에도 ‘V3 IS 8.0’은 PC방화벽과 IPS(침입방지시스템), 안티 피싱(Anti-Phishing), PC최적화 등 기본 재주는 물론  웹 사이트 필터링, 파일 완전 삭제, 실행 차단 등의 기능은 V3 IS 8.0만의 차별화된 재주다.아울러 세계적 수준의 긴급 대응 조직인 ASEC(시큐리티대응센터)과 CERT(컴퓨터침해사고 대응센터)에 의해 24시간 365일 악성코드와 해킹을 실시간 예방/차단할 수 있으며, 중앙관리 솔루션인 ‘안랩 폴리시센터’(AhnLab Policy Center), 네트워크 보안장비인 ‘트러스가드UTM/Firewall’과 연동해 전사적으로 보안을 관리 할 수 있는것도 특징이다.

안철수연구소 신제품 출시에 따라  교육, 공공, 금융, 통신/기업, 중소기업 등 분야별 특성은 물론 지역별 요구에 맞는 협력 모델도 개발 중이다. 5월, 6월에는 지방 채널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산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기업용 제품을 모두 준비해 세미나와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