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교보문고, 모바일 도서 서비스 본격 개발

2007-12-01     PC사랑
LG텔레콤과 교보문고가 모바일을 통한 도서 구매 서비스와 인쇄 출판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e-Book 및 맞춤형 출판 서비스(POD: Publishing On Demand) 개발 등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LG텔레콤(사장 정일재/www.lgtelcom.com)은 11월 30일 교보문고(사장 권경현/ www.kyobobook.charislaurencreative.com)와 도서 관련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기획/개발에서 마케팅까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의 제휴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도서의 내용을 조회/검색할 수 있고 온라인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주문 및 구매가 가능하게 돼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모바일 도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e-book, 오디오북 등의 도서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개발하고 마케팅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온라인 도서 주문과 배송시스템으로 인한 온라인 도서 구매가 급증하고 있는 도서 출판 시장을 모바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LG텔레콤 정일재 사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로 고객이 휴대폰으로 도서 관련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를 구입할 수 있게 돼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텔레콤과 교보문고는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12월 초 양사의 실무진이 주축이 된 ‘도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도서 관련 콘텐츠 개발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