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발렌타인데이 맞이 ‘내 지도’ 만들기 대회 개최

2011-02-01     편집부
나만의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지도로 만들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구글코리아가 준비한 ‘발렌타인데이 맞이 '내 지도’ 만들기 대회’는  2월 1일부터 7일까지 구글 지도의 ‘내 지도’ 서비스를 이용해 발렌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데이트 코스를 직접 만들어 공유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구글 지퍼 후드티)을 주고, 가장 창의적이고 유용한 지도를 개발한 상위 5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하얏트 호텔 상품권을 선물한다. 수상작은 발렌타인데이 구글코리아 공식 블로그에 소개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구글 지도(maps.google.charislaurencreative.com/)에 로그인 한 뒤, 검색창 아래 ‘내 지도’를 클릭해 자신만의 데이트코스를 만들면 된다. 지도가 완성되면 해당 링크의 간략한 소개와 함께 ilovegkorea@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지도 제목에는 반드시 “데이트 코스”라고 표기를 해 제출을 해야 하며, 지도는 ‘공개’로 설정을 해야 한다.

‘내 지도’를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지도에서 '내 지도', ‘새 지도 만들기’를 누르면 왼쪽에서는 지도 제목과 설명, 오른쪽 지도 화면에는 풍선처럼 생긴 아이콘과 선, 도형 등을 이용해 자유자재로 데이트 코스를 그릴 수 있다. 아이콘을 꽂은 각각의 위치에도 제목과 설명을 달 수 있으며, ‘공동작업’을 클릭하면 다른 이용자를 초대해 여러 명이 동시에 지도를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공개’로 만들어 올린 지도는 다른 이용자도 내 지도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검색 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옆에 있는 ‘검색옵션 보기’에서 ‘관련지도’로 설정한 뒤 지도 검색을 하면 다른 이용자가 만든 지도가 나타나는데, 원하는 지도를 선택해서 왼쪽 상단의 ‘내 지도에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내 지도에 저장된다.

<구글 발렌타인데이 맞이 ‘내 지도’ 만들기 대회>
- 대회기간: 2월 1일(월) - 2월 7(일)일 자정
- 참가자격: 로맨틱한 발렌타인데이를 꿈꾸는 대한민국 남녀 누구나
- 참가방법: 구글 지도 ‘내 지도’ 기능 이용해 데이트 코스 지도를 제작해 ilovegkorea@gmail.com으로 제출
 (단, 지도 제목에는 반드시 “데이트 코스”라고 표기, 지도는 ‘공개’ 설정)
- 결과발표: 2010년 2월 9일(화) 개별 통보 및 구글코리아 공식 블로그에 공지

<시상 내역>
- 상위 5명의 수상자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햐얏트 호텔 상품권 증정
- 모든 참가자에게 구글 지퍼 후드티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