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폰 7 시리즈 공개… 연말께 출시 예정
스티브 발머 MS CEO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웹이나 애플레케이션 콘텐츠를 쉽게 쓰도록 설계했다.
스티브 발머 CEO는 “같은 모습, 같은 방식의 휴대폰들만이 범람하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와 다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사람들의 생활 속도,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어 하는 필요를 가장 잘 반영했으며, 폰에 있어서 완전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올해 말 쯤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MS가 윈도우 폰 7을 개발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다음과 같다.
■ 시작화면(Start): 시작화면에는 다이내믹하게 업데이트되는 ‘라이브 타일(Live-tiles)’로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준다. 예를 들어 윈도우 폰 7 시리즈 시작화면에 친구의 타일을 하나 생성하면 사용자는 친구가 최근 업로드한 사진이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 빙(Bing): 모든 윈도우 폰7 시리즈의 스마트폰에는 빙(Bing)으로 연결하는 버튼이 장착된다. 이에 따라 폰의 어떤 메뉴에서건 클릭 한 번만으로 빙 검색을 실행한다. 빙은 사용자의 검색 타입에 따라 웹 또는 로컬 정보에서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 강력한 통합 경험: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윈도우 폰 허브(Windows Phone Hubs)를 통해 강력한 통합 경험을 제공한다. 허브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의 연관 콘텐츠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도록 통합해주어 일상적인 작업을 간편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모두 여섯 개의 허브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허브는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활용하는 활동의 테마를 반영하고 있다.
■ 사람(People): 사람 허브는 지인들로부터의 실시간 피드나 사진자료 등 사람에 기반한 연관 콘텐츠들을 하나로 합침으로써 매력적인 소셜 경험을 제공한다. 이 허브는 또한 페이스북과 윈도우 라이브에 손쉽게 포스팅할 수 있는 중앙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한다.
■ 사진(Pictures): 사진 허브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주변 사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또한 웹과 PC를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사용자의 사진자료를 한 곳에 모아준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은 개인이 소장한 모든 사진과 동영상 수집 자료를 볼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장치가 된다.
■ 게임(Games): 게임 허브에서는 휴대폰으로 최초이자 유일하게 Xbox LIVE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Xbox LIVE 게임, 스포트라이트 피드, 게이머의 아바타와 도전과제 목록, 게이머 프로필 조회 등을 폰을 통해 할 수 있다. 전세계 2,300만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친구와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세상을 열어준 Xbox LIVE가 이제 Xbox 360에서 뿐만 아니라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해진 것이다.
■ 뮤직/비디오(Music+Video): 뮤직/비디오 허브에서는 준(Zune)의 탁월한 기능과 PC 콘텐츠, 온라인 뮤직 서비스, 스마트폰에 내장된 FM 라디오까지, 음악과 비디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준 소셜(Zune Social)을 PC에서 실행하면 음악 추천목록 공유 등 개인의 미디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또한, 풍부하고 탐색이 용이하며, 청취자의 콘텐츠 집중력을 높이는 재생(playback) 기능 또한 갖추고 있다.
■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마켓플레이스 허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쉽게 찾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오피스(Office): 오피스 허브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생산성 소프트웨어인 오피스를 윈도우 폰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오피스, 원노트, 세어포인트, 워크스페이스 등에 연결해 문서를 쉽게 읽고 편집,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아웃룩 모바일(Outlook Mobile)의 강력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가장 업데이트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