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2010 지방선거 특집페이지 오픈

2011-03-11     편집부

 우리의 소중한 한표가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 파란이 오는 6월 2일 치뤄질 제 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특집페이지(//media.paran.com/election)를  열고, 유권자에게 자세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번 파란에서 마련한 특집페이지는 관련 뉴스를 권역별, 정당별 등의 세부 섹션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선거홈>과 <선거뉴스>, 선거 개요와 일정, 이번 선거부터 달라진 규정을 유권자, 후보자로 나눈 <선거안내>, 누리꾼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참여마당>, 후보자별 정보를 권역별로 볼 수 있는 <후보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 지역 후보자 보기>를 통해 현재 이용자가 접속한 지역을 토대로 지도와 함께 해당 지역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다. 지도에서 다른 지역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그 권역에 해당하는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선거구,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어  다른지역 후보에 대한 정보도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후보자 등록일인 5월 13일 이후부터 조회할 수 있고 <투개표>페이지도 선거 당일인 6월 2일에 열린다. 

 이 밖에도, 파란은 <열린토론>과 <핫이슈>를 통해 선거 관련 뉴스에 대한 유권자들의 다양한 토론 전개를 독려하고, 이번 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누리꾼에게 정확한 선거법을 알려, 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를 줄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