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FULL HD영화를 편하게 볼 수 있는 방법?
트랜센드(www.transcend.charislaurencreative.com)가 TV에서 Full HD 영화를 끊김 없이 관람할 수 있는 HD 미디어 플레이어인 DMP10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DMP10 미디어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대부분의 미디어 포맷과 고해상도의 디지털 비디오 · 오디오 출력 등을 지원, TV를 통해서 Full HD 1080p의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근 블루레이 디스크 등의 보급으로 Full HD 영상에 대한 수요는 많아진 반면, 이를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으로 즐기는 것이 한계점으로 지적돼 왔다. 이는 컴퓨터에선 이러한 파일들을 실행시킬 경우, 영상이나 음악 등이 작은 스크린이나 컴퓨터에 딸려 있는 자그마한 스피커를 통해서는 제대로 즐길 수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와 달리 트랜센드의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USB로 연결되는 하드디스크나 메모리 같은 외장 저장장치를 연결하기만 하면 거실이나 침실에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관심을 끌 만한 제품이다. 여기에 DMP10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HDMI 1.3이나 S/PDIF 인터페이스로 연결해 초고해상도 HD 비디오와 오디오의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또 DTS나 Dolby 디지털 오디오디코더도 내장하였으며 여기에 1920x1080 H.264/AVC 및 VC-1 비디오 코덱도 채용해 우수한 화질과 전혀 잔상이 남지 않는 부드러운 24p의 비디오 퀄리티에 수정 같은 사운드를 들려준다. DMP10은 좀더 쉽게 플러그앤 플레이로 파일 탐색과 실행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외장 하드디스크와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도록 2개의 고속 USB 포트를 제공한다.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일반적인 HD 파일 포맷으로 제공되는 MKV, AVI, WMV, RMVB, M2TS 등 대부분의 미디어 포맷을 지원하며 컬러풀한 사용자 친화적인 메뉴 인터페이스와 무선 리모콘도 함께 제공해 빠르고 쉽게 파일을 실행할 수 있도록 했다.
우아한 광택으로 빛나는 검은색 디자인이 유독 눈길을 끈다. 어떤 환경에서도 잘 어울릴 정도도 깔끔하다. 디지털 영화나 음악, 사진 등을 대형 스크린 TV나 홈오디오 시스템에서 감상하고자 하는 홈시어터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듯하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