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알파, NEX 1호 국내 구매자 이상협 씨
2011-06-23 paint138
23일 소니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서울 소니스타일 코엑스점에서 진행된 알파 NEX 현장판매에서 넥스 국내 첫 구매자는 이상협(27) 씨가 됐다. 이 씨는 소니코리아 마케팅본부 오쿠라 키쿠오 본부장로부터 직접 제품을 전달받았다. 이 씨는 판매일 하루 전날인 20일 오후 7시 반부터 24시간 가까이 대기한 끝에 손에 넥스를 손에 넣게 됐다.
이 씨는 “타 브랜드 DSLR 유저였지만 넥스의 경우 출시 전부터 관심을 가져왔다”며 “출시를 기다려온 제품인 만큼 국내 첫 발매 과정도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 오랜 시간동안 대기 끝에 구매하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현장 판매라는 과정을 처음 체험해 보았는데, 제품 입고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함께 대기한 사람들과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좋은 관계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현장판매는 고객들에게 가장 빨리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첫 정식 발매 물량이 소니스타일 매장에 입고되는 시점인 21일 오후 6시에 맞춰 진행된 자리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었다. 이날 현장에는 판매 개시 하루 전부터 넥스를 구입하기 위해 줄을 서서 대기하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특히 선보인 넥스-5 더블 렌즈 킷은 200대 모두 매진됐으며, 이어 같은 날 저녁 진행된 홈쇼핑 판매수량 500대도 17분만에 모두 완판됐다.
소니코리아 알파팀 배지훈 팀장은 “현장 판매는 소니 알파 임직원과 고객이 한자리에 모여 NEX의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하고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빠른 시일 안에 추가물량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알파 넥스 마이크로 사이트 (//alpha.sony.charislaurencreative.com/NEX)에서 확인하면 된다.